기보, 혁신문화 조성 위한 제3기 청년이사회 발대식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27 12:47:43
  • -
  • +
  • 인쇄
청년세대 소통 강화로, 혁신아이디어 발굴 및 열린 조직문화 확대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26일(수) 부산 본사에서 「제3기 청년이사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청년 중심의 혁신아이디어를 집중 발굴해 조직 내 소통 기반의 혁신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24년 2월 발족한 제2기 청년이사회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제3기 청년이사회를 새로 구성하고, 혁신·소통·협업 기반의 조직 시너지 창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보 청년이사회는 청년세대 실무자로 구성된 청년 회의체로, 청년 중심의 혁신아이디어 발굴 채널을 개설해 세대 간 공감대 형성을 확대하고 조직 내 소통 기반 혁신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행된 제도이다.


제2기 청년이사회는 지난해 네 차례 정기회의를 통해 ▲세대 간 소통 강의 ▲스마트워크제 활성화 ▲합숙소 소통 클린 캠페인 등 총 20건의 혁신안건을 경영진에게 직접 제안하고, 전 직원 안건 공유와 의견 수렴을 통해 청년세대의 아이디어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신입직원 연수과정에 참여해 직장 생활 노하우를 강의하는 등 조직 내 소통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청년이사회는 발대식 이후 진행된 혁신소통 시간에서 제2기와 제3기 청년이사회 간 회의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존 혁신안건에 대한 소관부서의 검토의견을 청취하며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제3기 청년이사들은 “청년세대의 시각으로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구성원 간 소통을 촉진해 전 직원이 공감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제2기 청년이사회의 다양한 혁신 활동이 조직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다”며, “새롭게 출범한 제3기 청년이사회가 열정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기보에 밝은 미래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