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어르신 찾아가는 ‘KB 시니어라운지’ 인천으로 확대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20 12:49:28
  • -
  • +
  • 인쇄
고령자 많은 서울 5개 자치구 이어 인천 5개 행정구서도 서비스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급속한 디지털화에 따른 고령층의 금융 소외 완화를 위해 ‘KB 시니어라운지’를 서울에 이어 인천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22년 7월부터 시행된 KB 시니어라운지는 대형 밴으로 고령층이 자주 찾는 복지관을 방문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 점포다. KB국민은행은 그동안 서울시 내에서 고령 인구가 많은 강서·구로·노원·은평·중랑 등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운영해 왔다.
 

▲KB국민은행이 급속한 디지털화에 따른 고령층의 금융 소외 완화를 위해 ‘KB 시니어라운지’를 서울에 이어 인천으로 확대 운영한다. [사진=KB국민은행]

 

이번에 새로 확대된 서비스 지역은 남동구·미추홀구·부평구·서구·중구 등 인천 5개 행정구로 고령인구 비중과 인근 영업점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됐다.

KB 시니어라운지는 월요일 서구 ‘연희노인문화센터’를 시작으로 화요일 미추홀구 ‘관교노인종합복지관’, 수요일 부평구 ‘부평남부노인문화센터’, 목요일에는 남동구 ‘남동구 노인복지관’, 금요일 중구 ‘중구 노인복지관’ 등을 매주 방문한다. 다만 부평구의 경우 격주로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로 전담직원이 배치돼 ▲현금 및 수표 입출금 ▲통장 재발행 ▲연금수령 등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금융거래와 서비스를 돕는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해당 복지관과 협력해 고령층의 금융거래 안전성 확보 차원에서 금융사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 관련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병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 시니어라운지’ 확대로 많은 어르신이 영업점 방문 없이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어 금융접근성과 편의가 높아질 것”이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과 상생,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