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산불 피해 지역 주민위한 임직원 희망의 집짓기 활동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3 13:33:59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지난 22일 한국해비타트(이사장 윤형주)와 협력해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씨티 임직원 희망의 집짓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 3월 말에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한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 사진=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은 28년째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다양한 주거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2년부터는 산불 등 재난 피해 지역의 이재민들을 위한 이동식 주택 건축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집짓기는 충남 천안에 위치한 해비타트스쿨에서 진행되었으며, 인허가 기준을 충족하는 이동식 주택을 이재민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씨티은행 임직원 뿐 아니라 가족 봉사자들도 함께 건축 활동에 참여했다. 씨티은행은 산불 이재민들의 피해복구지원을 위한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 모금도 진행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 바 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산불 피해 이재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기원하며, 이번 활동이 피해 가정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민아 기자
오민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銀, ‘IBK 1st LAB’ 7기 참여기업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서울핀테크랩과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 랩)’ 7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IBK 1st LAB’은 은행 외부의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기업은행의 상품,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실험·검증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 베드이다.기업은행은 이번

2

에잇세컨즈,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세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잇세컨즈가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의류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슈퍼세일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12월 11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세일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전국 79개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 쇼핑

3

교통사고 급성통증, 한의학 통합치료가 더 효과적… 심리 증상까지 개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교통사고로 목·허리 통증을 겪는 환자에게 한의학 기반의 통합 입원치료가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단순 통증 완화를 넘어 우울·불안·불면 등 심리적 요인까지 함께 호전되는 것으로 나타나 치료 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이 제기된다.경희대한방병원 침구과 이승훈·홍예진 교수 연구팀은 교통사고로 급성기 목·허리 통증을 호소해 2018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