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세계 장애인의 날 맞아 ‘나만의 별자리 찾기’ 이벤트 실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03 13:40:20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나만의 별자리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나만의 별자리 찾기는 소리를 따라 모바일 화면을 손으로 쓸어서 별자리를 찾고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로 기부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12월 25일(수) 오후 23시 59분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기능인 ‘스크린 리더(Screen Reader)’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스크린 리더는 모바일 화면의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으로, iOS 운영체제에서는 ‘보이스오버(VoiceOver)’로 불린다. 

나만의 별자리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들리는 목소리 안내에 집중해 화면을 터치하면 찾을 수 있다. 소리에 집중하기 어려운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별도의 화면도 준비했다. 별자리 선택 이후에는 세계 장애인의 날과 스크린 리더 기능에 대한 소개를 확인할 수 있다.

기부를 희망할 경우 회당 최소 1천 원부터 최대 2백만 원까지 가능하다. 기부 횟수는 제한이 없으며 세액공제를 위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 신청도 할 수 있다. 모인 기부금 전액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사랑의열매에 전달해 장애 아동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금의 모집 및 사용 내역은 각 기관에서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스크린 리더와 같은 접근성 기능을 모든 사용자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했다”라며 “토스는 누구나 동등하게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토스는 2022년부터 매년 연말 기부 이벤트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연말 진행한 ‘도전! 산타 선발 대회’에는 총 39만 명의 사용자가 참여했다. 이벤트를 통해 모인 8억 3천만 원의 기부금은 3개 기관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모두투어, 겨울 휴양 시즌 맞아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본격적인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괌·사이판의 대표 리조트를 중심으로 구성한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모두시그니처’는 모두투어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행의 본질인 ‘경험의 가치’에 집중한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기사·가이드 팁 등 필수 경비와 현지 인기 옵션을 포함해 여행 중

2

이랜드 뉴발란스, ‘기브 백(Gives Back)’ 기부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롯데아울렛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뉴발란스 기브 백(NB Gives 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서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3

삼립, 푸드 솔루션 ‘얌’ 홈페이지 개편… 가독성·편의성 높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이 베이커리·카페 사업자를 위한 B2B(기업 간 거래) 푸드 토탈 솔루션 브랜드 ‘얌(yaam)’의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얌’은 삼립의 식품 제조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커리·카페 운영을 위한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브랜드다. 식자재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몰부터 사업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