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반전', '젊음' 통했다! 신규 광고 호평 이어져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3:55:1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제약의 피로회복제 박카스가 최근 선보인 “젊음을 힘껏, 마음껏” 신규 광고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2일 첫 선을 보인 박카스 신규광고는 7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45만 회를 넘어섰으며, 온에어 4일만에 인기광고를 소개하는 TVCF 사이트 HOT 100 베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 동아제약 바카스 광고가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이번 광고는 기존 박카스가 보여준 광고와는 다른형식의 반전요소를 녹여 박카스의 새로운 모습을 담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광고에서는 한 청춘이 여행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마치 여행사광고를 떠올리게 하지만 ‘이 광고는 박카스 광고’ 라는 반전 효과를 삽입해 브랜드에 각인효과를 더했다.

젊음을 응원하는 메시지 또한 인기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과거 박카스 광고는 ‘꼭 가고 싶습니다’, ‘젊음, 지킬 것은 지킨다’등의 유명 카피를 생성하며 패기있는 청춘들의 삶을 응원해 인기를 끌었다. 이번 광고에서도 젊은 청춘의 도전을 응원하는 모습을 그리며 고물가와 취업난에 허덕이는 젊은 세대들에게 젊음이 가지는 활력과 가능성을 전달했다.

광고를 본 누리꾼들은 “낙차큰 변화구 같은 반전”, “중간에 반전이 있는 점이 좋았다. 청춘에게 전달하는 힘을 잘 표현했다”, “광고에서 대놓고 광고라고 언급하는게 신선했음, 광고모델과 함께 소통하는 느낌을 줌”, “박카스 광고 젊어지기만 한 게 아니라 여전히 깊네요”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새로운 컨셉으로 선보인 박카스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광고는 2편으로 제작해 먼저 선보인 여행편에 이어 곧 나올 후속 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는 국민들의 다양한 삶을 지지하는 메시지와 시대상을 담아내 제품 홍보를 넘어 세대에 걸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박카스 광고는 제11회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산업 광고·PR시상식’에서 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한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에서도 2016년, 2020년 수상에 이어 2022년 TV영상 부문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