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수목나무병원, ‘감귤나무 수지병’ 예방·치료 전문 교육 진행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8 13:56:55
  • -
  • +
  • 인쇄
박치관 수목나무병원장 "지속가능한 감귤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
▲수목나무병원 박치관 원장이 제주 감귤 농가 발전을 위한 감귤나무 수지병 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제주도 감귤 농가 발전을 위한 감귤나무 수지병 관리 교육이 진행됐다.

 

수목나무병원은 수목보호제 황토약손을 이용한 효과적인 감귤나무 수지병 예방 및 치료 방법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수목나무병원은 나무의 건강과 병해충 피해 진단·처방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며 치료·방제 기술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급변하는 기후변화로 제주 감귤 재배농가에 심각한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는 감귤나무 수지병 관리와 해결책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교육을 주도한 수목나무병원 박치관 원장은 이날 수목보호제 황토약손의 장점과 활용법에 대해 자세하게 교육했다.

 

황토약손은 바르는 도포제 형식으로, 가지 전정 시 절단 부위와 병원균에 감염된 줄기의 상처에 발라 외부로부터의 병원균 감염을 차단하고 상처가 잘 아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친환경 성분으로 이뤄져 나무에 해를 끼치지 않으며 감귤나무의 수지병, 천공성해충, 이끼의 확산을 막고 여름철 피소, 동해 등으로부터 나무를 보호해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적합한 새로운 감귤나무 관리방법의 대안으로 활용된다.

 

이번 교육에서 많은 감귤 농가들은 수지병 발생 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받았다. 참가자들은 수목보호제 황토약손의 올바른 사용법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수목나무병원은 해당 교육에 대해 제주 감귤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감귤나무 수지병 관리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이어 지속가능한 감귤 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됐다고 평가했다.

 

수목나무병원 박치관 원장은 “감귤나무 수지병은 제주의 감귤 산업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지만, 적절한 관리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감귤 농가들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제주 감귤 산업의 건강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