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24 프로액티브 어워드' 시상식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28 14:09:59
  • -
  • +
  • 인쇄
리더십, 퍼포먼스, 챌린지, 이노베이션 4개 부문 11명 시상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2월 27일 대전시 유성구 소재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에서 사내 최고 권위 시상식 ‘2024 프로액티브 어워드(2024 Proactive Awards)’를 개최했다.


‘프로액티브 어워드’는 전 세계 각지의 사업장에서 지난 한 해 동안 도전 및 혁신의 성과를 달성한 조직과 구성원을 선정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성장을 격려하는 행사다.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의 경영철학 중 핵심인 기업문화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확대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다. 


2007년 첫 시행 이후 올해로 18회를 맞았으며, 수상자에게는 최대 2천 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특히 올해에는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일부를 온라인으로 운영했던 시상식을 정상화하여, 해외 근무 수상자를 시상식 현장에 초청하는 등 참석 규모를 확대했다.

한국타이어 및 한온시스템 임직원 등 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리더십(Leadership) ▲챌린지(Challenge) ▲퍼포먼스(Performance) ▲이노베이션(Innovation) 4개 부문에서 수상한 총 11개 팀과 개인을 축하하는 화합의 자리를 가졌다.

먼저, ‘리더십’ 부문에서는 포용과 소통의 리더십으로 조직 발전에 기여한 임직원들이 선정됐다. 구매 부문 구매2팀 정필구 팀장을 비롯하여, NA본부 테네시공장 HR팀 소웰 츠타에(SOWELL Tsutae) 팀장, 구주본부 헝가리공장 제조3팀 옥스 야노쉬(AUX János) 그룹 리더, 중국본부 가흥공장 제조2팀 장 건야오(ZHANG Genyao, 张根尧) 그룹 리더가 이름을 올렸다.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팀에 수여하는 ‘퍼포먼스’ 부문 수상은 품질본부 U/F기술혁신팀과 한국사업본부 마케팅전략팀이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진취적 사고와 열정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나타낸 임직원을 수상하는 ‘챌린지’ 부문에서는 안전생산기술본부 가류 제조기술 프로젝트 소속 국정호 팀장과 연구개발혁신총괄 가류 기술 프로젝트의 이하림 책임연구원이 선정되었다.

마지막으로, 혁신 활동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임직원에게 수여하는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은 안전생산기술본부 디지털지능화팀 김명진 선임연구원과 중국 중경공장 제조2팀 햇빛 분임조, 안전생산기술본부 금산공장 설비기술팀의 ECHO2 분임조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한국앤컴퍼니그룹 고유의 기업문화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기반으로 구성원 모두가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프로액티브 리더(Proactive Leader)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정착시켜 구성원 개인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내는 동시에, 매년 ‘프로액티브 어워드’ 개최를 통해 구성원 간 건전한 경쟁을 유도하며 개인의 역량 발전과 조직의 업무 혁신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