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9년 연속 1위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25 14:27:38
  • -
  • +
  • 인쇄
혁신능력, 고객가치, 사회가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7년 연속 All Star 30(30대 최우수기업) 및 9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약 12,000명의 애널리스트, 업계종사자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혁신능력, 고객 가치, 이미지 가치 등 6개 분야에 대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하여 선정되었다. S-OIL은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 뛰어난 고객만족활동, 그리고 사회공헌과 환경친화 경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와르 알 히즈아지 S-OIL 대표

S-OIL은 ‘고객은 회사의 존재이유’라는 기본철학에 바탕을 둔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수도권/남부권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한 고품질의 휘발유/경유를 공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고수준의 포인트 적립혜택(리터당 2~4원)의 보너스카드, 탄소중립포인트 적립 ‘전자영수증’, ‘빠른주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MY S-OIL APP’, 정품/정량 보증 ‘믿음가득주유소’, 세련된 외관과 친환경 자재/조명을 적용한 주유소 Signage 등으로 고객 만족을 목표로 한 체계적인 소비자마케팅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그리고 S-OIL은 효과성, 적시성, 수혜자중심이라는 3대원칙 하에 소외이웃, 지역사회, 영웅, 환경의 4대 지킴이 캠페인을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24년간 지속하면서 약 1,500억원을 기부했다. 또한 2020년부터 장애인, 임산부, 일시부상자 등의 주유를 돕는 ‘주유약자도움서비스’ 캠페인을 전국 700여개 셀프주유소에서 시행하고 있다. 이처럼 환경, 사회, 이해관계자를 위한 체계적인 ESG경영을 통하여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지수’에 15년 연속 선정되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회사의 경쟁력과 진정성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에너지 화학기업기업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3Q 매출 1601억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올 3분기에 매출 1601억원, 영업손실 19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RPG,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토대로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9% 증가한 5129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지난 9월 말 신작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사전 마케팅 비용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영업이익은 감

2

에이에스이티-포엠일렉트로옵틱, 이차전지용 부품 베트남 수출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차세대 이차전지용 전고체전해질막 전문기업 에이에스이티가 본격적으로 베트남에 진출한다. 에이에스이티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포엠일렉트로옵틱 비나(4M Electro Optics Vina)와 전고체전해질막 제품의 현지 진출 및 전동화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은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

3

NH농협은행, '올원×페이스페이' 경품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30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올원뱅크+토스 페이스페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올원×페이스페이'는 얼굴과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하면, 실물카드나 휴대폰 없이도 얼굴 인식만으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로 가입하고 결제 수단을 NH농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