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퍼레이션, 무인 매장 솔루션 ‘아이매드’ SaaS화 추진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4:48:25
  • -
  • +
  • 인쇄
전국 300여 AI로봇커피 완전 무인화 핵심SW
하반기 PoC 거쳐 구독 서비스 출시 계획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은 계열사 비트코퍼레이션이 AI로봇커피 비트(b;eat)의 무인 매장 솔루션 아이매드(i-MAD)를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SW)화한다고 29일 밝혔다. 

 

▲ 무인 매장 솔루션 ‘아이매드’ 이미지 [사진=다날]

아이매드는 비트코퍼레이션이 5년 전 업계 최초로 개발한 ‘완전 무인 매장’ 지능형 서비스다.

지난해 업그레이드된 2.0 버전은 날씨, 휴일, 매장 별 주문 데이터 등 각종 변수를 종합한 수요 예측으로 자동적 물류 발주가 이뤄진다. 

 

매장 별 위치, 수요층, 판매량 등을 종합한 쿠폰 마케팅까지 자동으로 이뤄져 사람의 의존도를 최소화했다.

올해는 서비스 고도화로 생성형AI 기능을 도입해 매장 별 실적을 진단 및 분석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현재 전국 300여 AI로봇커피 비트에 아이매드 솔루션이 적용돼 있으며, 효율적인 운영과 인력비용 절감 등으로 가맹점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다년간 누적된 주문·이용 패턴 데이터를 머신러닝 모델로 학습시켜 AI로봇커피 비트 외 다른 무인화 서비스로도 SaaS 공급이 가능해진 상태다.

이에 비트코퍼레이션은 하반기부터 외부 기기 대상 원격 관제·제어, 주문·결제 데이터 수집 테스트 등 PoC(Proof of Concept, 개념 증명)를 추진해 빠른 SaaS 상품화에 나설 계획이다.

비트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아이매드는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감소를 현실적으로 해결해주는 솔루션으로, 이미 AI로봇커피 비트로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며 “구독형 서비스로 출시해 초기 진입 장벽을 낮춤으로써 기업들의 무인화 서비스 보급율을 높이고, 비트코퍼레이션의 매출 확대 성과까지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통 대모' 신격호 장녀 신영자 의장 향년 85세 별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전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 재계에 따르면 신 전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신 의장은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자의 장녀로, 1942년 10월 16일 경남 울산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노

2

에어로케이항공,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 후원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청주 무심천 일원에서 열린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지역 생활체육 행사 지원에 나섰다. 참가자 지원을 위해 생수 2000병을 후원하고 현장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항공 노선 및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임직원들도 직접 대회에 참가

3

한국콜마, 지난해 영업익 2396억원…전년比 23.6% 올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콜마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 7224억원, 영업이익 2396억원을 달성했다고 2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 영업이익은 23.6% 증가했다.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683억원으로 34.3% 늘었다.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 한국콜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