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밀, 고트맘 뉴질랜드 프리미엄 산양유100 출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7-05 15:20:48
  • -
  • +
  • 인쇄
모유보다 3배 많은 단백질...영유아·중노년층에 탁월
소화 쉬운 A2 베타 카제인, 천연 프리바이오틱스 등 함유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유제품 전문 기업 푸르밀(대표 신동환)이 고트맘 뉴질랜드 프리미엄 산양유100을 출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산양유는 모유와 가장 유사한 원료로 모유보다 3배 많은 단백질을 함량하고 있다. 체내에서 만들지 못하는 류신, 아이소류신, 발린 등의 8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돼 완전 단백질로 불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산양유는 중쇄지방산이란 특별한 성분을 함유해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는 혈압을 낮추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심장 건강을 유지하며, 신경 기능과 피부 미용을 개선하는 효과를 갖췄다는 게 업계의 전언이다. 

또한 우유보다 최대 6배가 많은 천연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해 유익한 장내 박테리아의 성장을 가속한다. 뼈와 관절 건강을 돕는 칼슘도 다량 함유하고 있고,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포함해 체내 이용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산양유는 일반 우유와 달리 A2 베타 카제인 단백질 함량이 높다. A2 베타 카제인 단백질은 소화가 쉽고 흡수도 빠르고, 음식 알레르기 등 과민성 반응이 낮아 영유아와 중·노년층에 적합한 단백질이다.

고트맘은 뉴질랜드의 청정 목초지에서 자란 최고 품질의 산양 젖을 사용해 만들어졌으며,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한다. 푸르밀은 뉴질랜드 방목축산 목장주 70여명이 조합을 이룬 기업인 데어리고트로부터 산양유를 공급받아 고트맘을 생산한다.

데어리고트는 세계최초로 산양분유를 개발한 기업으로 까다로운 유럽식품안전국(EFSA) 기준의 생산 시설을 요구한다. 특히 데어리고트는 조합원들이 뉴질랜드 또는 호주에서 재배 및 제조되고, 유전자 변형이 없는 사료를 쓰며 항생제, 인공사료, 성장호르몬 등을 일체 사용하지 못하도록 규제하는 철저한 감시·관리시스템으로 유명하다.

뉴질랜드 산양유는 칼륨, 철분, 칼슘 등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영양가가 높다. 자연 방목해 순수한 풀을 먹고 자란 만큼 뉴질랜드 산양의 건강 상태는 월등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사료만 먹고 자란 동물들보다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이 더 높고, 오메가-3:오메가-6 비율이 적정하며, 비타민A, 비타민E, 공액 리놀레산 함량이 더 높다.

고트맘의 아미노산스코어는 130점으로 네덜란드 산양 단백분말(탈지) 102점, 계란 101점, 감자 100점, 콩 91점 보다 단백질의 질이 뛰어나다. 아미노산스코어는 근육건강에 필요한 단백질이 함유한 필수 아미노산 9가지의 품질 점수를 비교한 단백질 품질 성적표이다.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우수한 품질임을 의미한다.

무엇보다 고트맘은 분리대두단백, 유청단백, 유단백을 섞지 않고 산양유 99.9%, 초유 0.1% 등 100% 뉴질랜드산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다. 게다가 고트맘은 원유에서 수분만 제거한 전지분유이기에 산양유 지방내 모유 기능성분이 고스란히 함유된 경우가 많은 상태다.

그렇기에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당사는 오랫동안 고객 건강을 위한 다양한 유제품을 출시해 왔다“며 ”고트맘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선물하는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