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밀-빅오션, '뉴질랜드 산양유' 동력 달고 '국내 유제품 시장' 정조준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5:15:28
  • -
  • +
  • 인쇄
양사 간 업무협약 체결... 국내 시장 선점 의지 다져
산양유 원료 활용... 포트폴리오 확장 및 유통 예정

[메가경제=신승민 기자]푸르밀과 빅오션 인터내셔널(이하 빅오션)이 '뉴질랜드 산양유'를 앞세워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갈 것을 천명했다.

 

양사는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푸르밀 본사에서 19일 뉴질랜드 산양유 공급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신동환 푸르밀 대표이사를 주축으로 고재천 마케팅 이사, 최용익 기획실장, 김영훈 유통부장, 김명훈 총무팀장이 협약식에 참여했다. 빅오션 측에서는 임대해 대표이사를 비롯해 홍유진 홍보이사, 김도균 본부장, 강민균 마케팅과장 등이 현장에 함께했다. 

 

▲19일 푸르밀 본사에서 신동환 푸르밀 대표이사(왼쪽)와 임대해 빅오션 인터내셔널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승민 기자]

 

업무 협약을 기점으로 양사는 유제품 업계 전반의 사업 다각화 필요성이 요구되는 분위기에서 단백질·식물성 대체 우유 등과 다른 경쟁력을 갖추게 된다. 푸르밀은 지난 3월, 65개월 만에 영업이익 4000만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산양유는 상승세를 유지할 '새로운 무기'인 셈이다.

 

산양유는 우유보다 유당불내증과 알레르기를 유발할 위험이 덜해 건강식품으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소화를 방해하는 α-s1 카제인 단백질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β-락토글로불린의 함유량이 적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도 단백질 쉐이크부터, 반려동물 대상 영양제, 고령자 대상 영양제 등 제품군도 꾸준히 늘어나는 이유다.

 

이날 업무협약식을 기점으로 푸르밀은 빅오션에서 수입·공급한 고품질 산양유 원료를 국내 소비 성향에 맞춰 제품화하고 유통할 예정이다. 빅오션은 엄선된 원료를 들여와 품질력이 유지될 수 있게 기여할 예정이다.

 

임대해 대표이사는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제한적이지만 (양사가) 함께하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산양유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