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프로젝트 윈드리스' 트레일러·개발 일지 공개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3 09:12:38
  • -
  • +
  • 인쇄
이영도 작가 '눈물을 마시는 새' IP 기반 오픈월드 액션 RPG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플레이스테이션의 디지털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를 통해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로젝트 윈드리스' 트레일러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프로젝트 윈드리스는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트레일러는 원작의 시점으로부터 약 1500년 전을 배경으로 대륙의 웅장한 풍경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을 통해 작품의 스케일과 분위기를 담아냈다.

 

주인공은 레콘 종족의 신화적 존재 ‘영웅왕’이다. 레콘은 눈물을 마시는 새 세계관의 4가지 선민 종족 중 하나로 강대한 힘과 거대한 조류의 모습을 특징으로 한다. 트레일러에서 영웅왕은 별철로 벼린 두 자루의 검을 들고 계명성을 내지르며 전장을 압도한다. 또한 동양과 서양의 미학이 융합된 방대한 오픈월드와 하늘을 유영하는 거대 생물 ‘하늘치’와 같은 신비로운 존재의 모습이 어우러져 시각적 경이로움을 선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패트릭 메테 크래프톤 몬트리올 스튜디오 대표는 “오랜 시간 소설 속 문장으로만 존재했던 환상적인 세계가 비로소 게이머들과 만나는 뜻깊은 순간”이라며 ”20년 이상 사랑받아온 IP의 깊이를 온전히 계승하는 동시에 원작 팬들이 기대하는 깊이와 게이머들이 경험할 게임으로서의 재미 사이에서 최적의 균형점을 찾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젝트의 제작 여정을 담은 첫 번째 개발 일지 영상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함께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패트릭 메테 대표를 비롯한 주요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프로젝트 윈드리스’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와 개발 비전을 공유했다.

 

프로젝트 윈드리스의 개발은 크래프톤 몬트리올 스튜디오가 주도하며, 판교의 크래프톤 팀과 협력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이를 통해 북미의 AAA 개발 역량으로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원작의 문화적 고증과 서사적 깊이를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게임은 매스 테크놀로지(Mass Technology)를 통해 수천 명의 전사와 거대 생물이 실시간으로 격돌하는 압도적 스케일의 전장을 구현했으며, 아군을 규합해 전쟁의 흐름을 직접 바꿔나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콘솔 및 PC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새해 다이어트 나섰다가 '요요'로 후회... 전문가가 말하는 진짜 성공 비법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계획한다. 체중 감량은 단순히 외형을 개선하는 차원을 넘어 고혈압, 당뇨병, 지방간,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만성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중요한 건강 관리 방법이다. 그러나 특정한 약물에 의존하거나 무리한 방법으로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가 중도에 포기해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경

2

빙그레, ‘요플레 그릭 아몬드바나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고단백 그릭요거트 신제품 ‘요플레 그릭 아몬드바나나’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요플레 그릭 라인업 확대 차원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아몬드와 바나나를 적용했다. 용량은 180g으로 설계됐다. 증가하는 1인 가구 수요를 겨냥한 구성이다. 한 컵당 단백질 8.5g을 함유해 간편식은 물론 과일·견과류 토핑과 식

3

대상, 올리고당·물엿 제품 가격 인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옥수수를 원료로 한 올리고당·물엿 전 제품 가격을 인하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청정원 올리고당, 사과올리고당, 요리올리고당 등 올리고당류 3종(총 8 SKU)과 청정원 물엿(총 3 SKU) 등 소비자용(B2C) 제품의 가격을 일괄 5% 인하한다. 대상은 기업 간 거래용(B2B) 제품 가격도 평균 3~5% 낮출 예정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