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 타사 브랜드 입점 가능 종합 패션몰 ‘쑈윈도’ 새로 오픈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09-21 15:29:47
  • -
  • +
  • 인쇄
대세는 ‘언택트’, ‘쑈윈도’ 론칭 통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엄선한 브랜드와 감각적 스타일의 큐레이션으로 소비자 취향저격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신원은 종합 패션 커머스 플랫폼 ‘쑈윈도(SHOWINDOW)’를 지난 18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쑈윈도’는 신원이 기존에 운영하던 자사 쇼핑몰인 ‘신원몰’을 대체하는 플랫폼으로, 타사 브랜드도 입점 가능한 편집숍 형태의 종합몰로 운영된다.

신원은 ‘쑈윈도’ 론칭을 통한 적극적인 온라인 영업으로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상황 대비라는 두가지 과제를 해결해나갈 것으로 보인다.
 

▲ 신원이 새롭게 선보이는 종합 패션몰 '쑈윈도' 메인 페이지. [사진= 쑈윈도 제공]

신원에 따르면 ‘e-Biz 사업부’는 기존 ‘신원몰’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 판매를 통해 2019년 기준 연간 약 2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쑈윈도’ 론칭을 바탕으로 언택트 구매를 강화해 2021년 300억원, 2022년 400억원의 온라인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Show your style’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쑈윈도’는 누구든 즐겁게 패션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스타일 큐레이션 공간을 지향한다.

엄선된 브랜드와 감각적인 스타일링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 맞춤형 쇼핑몰로 운영된다. 2030세대를 메인 타깃으로 하며 1040세대까지 폭넓게 커버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아이템을 최고의 혜택가로 준비해 놓은 상태다.

‘쑈윈도’는 특화된 화면 구성과 콘텐츠가 돋보인다. 오랜 기간 준비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연구, 쇼핑몰 구성에 적극 반영해 해시태그 기반의 최신 알고리즘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상품을 제안한다.

메인 화면은 ‘#오오티디’ 영역과 ‘#스토어’ 영역으로 구분되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영역과 판매 역할을 하는 영역을 명확하게 구분해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쑈윈도’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도 눈에 띈다. ‘스페셜’ 탭에서는 입점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 등의 콘텐츠를, ‘브랜드픽’ 탭에서는 브랜드의 자유로운 일상과 감성을 담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주차별 스몰 매거진 형식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매거진’ 탭과 브랜드들의 베스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탑셀러’ 기능도 제공한다.

여기에 향후 모델 컷을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제공하는 ‘리얼핏’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펀딩’ 기능을 통해 새로운 상품의 제작 과정과 히스토리를 소개하고 목표 금액을 설정해 특가로 출시하는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쑈윈도’를 총괄하는 e-Biz 사업부 신유철 사업부장은 “쑈윈도는 패션 거리의 ‘쇼윈도우’를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탐색하듯이 최신 패션 트렌드를 가장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쇼핑 플랫폼을 지향한다”며 “단독 상품, 컨텐츠, 온라인 쇼핑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