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신뢰회복 위한 쇄신결의문 전격 발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22 15:50:54
  • -
  • +
  • 인쇄
“지역과 함께 금융협동조합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대국민 신뢰회복과 ‘사람’을 품은 따뜻한 금융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새마을금고중앙회 쇄신 결의문을 22일 발표했다.


우선 새마을금고중앙회 이번 쇄신 결의문을 통해 고유의 ‘상부상조’정신, 서민금융 협동조합이라는 설립취지에 맞게 본연의 모습으로 혁신을 추진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대국민 신뢰회복과 ‘사람’을 품은 따뜻한 금융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새마을금고중앙회 쇄신 결의문을 발표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본관 전경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와 중앙회는 또 경영혁신자문위원회에서 제시한 혁신안을 적극 수용하고 국회를 통한 입법활동을 조속히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새마을금고중앙회 조직은 2017년 수준으로 감축하고 지속적인 자구노력을 전개할 방침이다. 아울러 새마을금고와 중앙회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새마을금고와 중앙회는 위기상황에 대비해 건전성 확보와 책임경영을 한층 강화하고 내부 견제기능 확충에 나선다고 강조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이번 쇄신 결의문을 발표하면서 “올해 2024년에는 지역금융협동조합으로서 신뢰를 다지겠다”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기관으로 다시금 새롭게 거듭나겠다”고 선언했다.

김 회장은 또 “혁신법안의 통과 의지를 국회에 조속히 전달하는 등 입법 지원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L&C,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 '케어풀(Care-full)' 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L&C가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로 ‘케어풀(Care-full)’을 제시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인테리어 트렌드 리포트 ‘인트렌드(Intrend) 2026·2027’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2026년 핵심 키워드로 ‘케어풀’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인트렌드는 현대L&C

2

타다, 디즈니·픽사 영화 '호퍼스' 제휴 프로모션…예매 티켓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제휴해 3월 4일 개봉 예정 영화 ‘호퍼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타다는 다양한 브랜드 협업을 통해 차량 탑승 시간을 단순 이동이 아닌 콘텐츠 경험으로 확장해 왔다. 이번 협업 역시 영화 콘셉트를 차량에 적용해 탑승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3

‘경도’ 뛰다 무릎 삐끗…신종 만남 트렌드 속 관절 경고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최근 중고거래 플랫폼을 중심으로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일회성 오프라인 모임이 새로운 만남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술래잡기 형태의 ‘경찰과 도둑(일명 경도)’과 감자튀김을 함께 먹는 ‘감튀모임’이 대표적이다. 연예인 참여 후기와 SNS 영상이 확산되면서 젊은 층 사이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다.‘경도’는 별도 장비 없이 야외에서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