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선보여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06 16:25:20
  • -
  • +
  • 인쇄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 차원 소외계층 지원 나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을 위한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를 시중은행으로는 처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지난해 7월 교육부와 맺은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 및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가운데 금융 문해교육 플랫폼 개발 협력계획의 첫 성과다.
 

▲하나은행이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을 위한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를 시중은행으로는 처음 선보인다. [사진=하나은행]

 

우선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거래내역 조회와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 등 금융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기능들을 실제 ‘하나원큐’ 앱과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했다. 교육용 앱으로 학습한 뒤 큰 어려움이 없이 하나원큐를 이용토록 실효성 있는 디지털 금융 학습을 지원한다.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가문해교육센터 및 전문 문해교육 강사진들의 의견을 반영해 학습자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구성한 점이 돋보인다. 또 배우기와 연습하기·평가하기 등 단계별 학습 기능을 반영해 개인 수준을 고려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소비자보호그룹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 전환에 따라 소외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이번 하나원큐 길라잡이 앱을 개발했다”며 “하나은행은 이번 앱 출시를 계기로 손님들 스스로 디지털 금융 이용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10월 14일 신제품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포테토칩 ‘포슐랭가이드’ 네 번째 시리즈다. 농심은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출시에 맞춰 KBO와 협업해 야구 마케팅을 진행한다. 10월 KBO 포스트시즌 매 경기 결승타 주인공을 ‘포테토칩 선정 오늘의 포텐터짐’으로 뽑아, 상금과 함께

2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 ‘네수파립’ 임상 2상 진입…글로벌 상용화 청신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온코닉테라퓨틱스(476060)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합성치사 이중표적 항암신약 ‘네수파립’이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대상 임상 2상에 돌입한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상용화 로드맵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회사는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네수파립’의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1

3

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허브마리1848’가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은 제주 허브 에센스와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수를 함유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약산성 pH 밸런스 처방 적용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조·가공 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