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막중한 책임감으로 국민신뢰 회복할 것”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22 16:27:41
  • -
  • +
  • 인쇄
제19대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취임…첫 사회공헌활동으로 5억원 기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김인 제19대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22일 공식 취임해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국민 신뢰를 회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선 김인 신임 회장은 지난 21일 선거에서 당선된 직후 임기를 시작해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주요 현안 등에 대한 보고받고 업무를 개시했다.
 

▲김인 제19대 새마을금고중앙회장(왼쪽)이 지난 21일 충청남도 천안 MG인재개발원에서 치러진 직선제 회장 선거에서 당선된 뒤 조종현 새마을금고중앙회 선거관리위원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근래 새마을금고에 대한 우려로 고객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모든 역량을 다해 새마을금고가 혁신하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여 진정한 서민금융기관으로 거듭나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어 “새마을금고 본연의 상생금융 역할에 충실하고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이 될 수 있도록 뛰겠다”며 “새마을금고의 새로운 변화를 지켜봐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김인 회장이 당면 업무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혀 별도 취임식은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대신 김인 회장은 이날 취임 후 첫 공식일정으로 대한적십자사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이동식 구호차량(이동급식차량·이동샤워차량) 구매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 5억원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제약, 소화 기능 강화한 ‘베나치오 프로액’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소화 기능을 강화한 ‘베나치오 프로액’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리뉴얼 제품은 기존 창출, 육계, 건강, 진피, 감초, 현호색, 회향 등 전통 생약 성분에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와 산사를 추가해 밀가루·육류 중심의 현대인 식습관에 최적화된 복합 소화 불량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산

2

네이버, 팀네이버 통합 컨퍼런스 '단25'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오는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AI 도구를 비롯한 네이버의 최신 기술과 플랫폼 전략을 공개하고, 업계 파트너와 교류하는 팀네이버 통합 컨퍼런스 ‘단25(DAN25)’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단24(DAN24)’에서 선보인 온서비스 AI 전략에 이어 한 단계 더 발

3

LG전자, 이사회서 인도법인 지분 15% 처분 결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이사회를 열고 인도법인 지분 15% 구주 매각을 의결했다. 이사회 결의에 따라 LG전자는 인도증권거래위원회(SEBI)에 최종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계획이며, 이르면 내달 중 기업공개(IPO) 절차가 마무리될 전망이다. LG전자는 이사회를 열고 인도법인 지분 15%(1억181만5859주)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30일 공시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