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임직원 인사이트 공유의 장 '러닝CON' 성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6:36:1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다른 사업부의 전략이나 일하는 방식, 시장 트렌드 변화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회사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글로벌커머스사업부 조OO님)

 

“요즘 아이돌 장원영의 ‘뽀용 메이크업’ 제품을 찾는 고객분들이 많은데, 이번 ‘러닝CON’에서 메이크업 방법과 추천 상품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앞으로 관련 문의에 대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남양주도농점 박OO님)

 

▲ <사진=CJ올리브영>

 

대한민국 대표 뷰티 플랫폼 기업인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임직원 스스로가 강사이자 수강생으로 참여하는 배움의 축제 ‘러닝CON’ 행사를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올리브영 본사에서 16일 전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체 임직원 중 5분의 1 이상에 해당하는 8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신설된 올리브영 ‘러닝CON’은 배움(learning)을 위한 콘퍼런스 겸 콘서트(Conference & Concert)를 뜻한다.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 및 소통 △함께 성장 등 올리브영의 4대 일하는 방식을 집대성한 사내 최대 교육 행사다. 다양한 부서의 구성원들이 강연자로 나서 올리브영의 일하는 방식과 연계한 강의를 맡았다.

 

이번 러닝CON에서 ‘트렌드 리딩’ 영역에서는 ‘화장품 성분학 개론’ ‘퍼스널컬러 입문 클래스’ 등 뷰티를 주제로 한 강의가, ‘강한 실행력’을 위해서는 ‘Chat-GPT 활용법’ ‘데이터 도식화’ 등 업무 스킬을 강화하는 교육이 기획됐다. ‘협업 및 소통’ 분야에서는 ‘게임으로 배우는 협업·소통’ ‘퍼실리테이션 스킬(facilitation skills,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중재 및 의견조율 기술)’을 주제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과 팁이 공유됐다. ‘함께 성장’ 카테고리에서는 플랫폼 사업총괄 경영리더가 ‘커리어 고민’, 인사 담당자가 ‘인재 육성’을 주제로 각각 자기계발을 위한 인사이트와 경험을 나눴다.

 

올리브영은 구성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분야별 사내 전문가들의 지식 공유 프로그램인 ‘러닝셀’과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하는 스터디 그룹인 ‘러닝크루’ 등이 대표적이다.

 

사업 부서별로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매장 구성원을 대상으로는 영업 분야 특화 교육 시리즈인 ‘러닝픽’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어학 교육 프로그램인 G.L.C(Global Store Language Course) 등이 제공된다. MD 본부 내에서는 엑셀 같은 하드스킬부터 리더십 등 소프트스킬 교육을 직급별로 진행하는 ‘MD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구성원의 전문성 제고가 조직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조직의 성장이 다시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선순환을 구축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주도적으로 새로운 지식과 스킬을 배우고 서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함께 성장’ 문화는 올리브영이 한국을 대표하는 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한 핵심 비결”이라면서 “앞으로도 모든 구성원이 올리브영과 함께 성장하고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계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헌혈 300번의 유공장" 포스코퓨처엠, 직원이 만든 연말 나눔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누적 300회 헌혈자를 배출하는 등 전국 사업장에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며 연말 따듯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광양양극재생산부 소속 강병진 사원은 지난 13일 헌혈의집 순천센터에서 300번째 헌혈에 동참하고,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으로부터 300회 달성자에게 수여하는 '최고명예대장'

2

원할머니 보쌈족발, 창립 50주년 맞아 황학동 본점 전면 리뉴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원앤원이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서울 중구 황학동 본점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30일 밝혔다. 황학동 본점은 총 2층 규모로 조성됐다.. ‘시간이 만든 신뢰의 결’을 콘셉트로 한 스토리텔링형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좌석 간 간격을 넓히고 동선을 개선했으며, 디지털 주문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이용

3

롯데관광개발, 봄 성수기 맞춰 ‘그리스 아테네 직항 전세기’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이 봄 성수기를 겨냥해 그리스 아테네로 향하는 특별 전세기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30일 롯데관광개발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를 이용해 인천과 그리스 아테네를 왕복하는 일정으로, 비행시간은 약 12시간이다. 출발일은 내년 4월 22일과 29일, 5월 6일과 13일 총 4회로, 7박 9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