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8일까지 '슈퍼서울위크 여름휴가특별전' 진행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7-18 16:54:22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서울시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슈퍼서울위크 여름휴가특별전'이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 4곳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영세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과 매출 증대를 돕고 소비자들에게는 최대 20% 할인된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게 서울시의 설명이다.
 

▲ 슈퍼서울위크 포스터 [이미지=서울특별시]

 

1만 3000여 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가전‧뷰티‧반려동물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매년 슈퍼서울위크는 할인쿠폰 발행 비용 대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 3년간 투입한 쿠폰 비용 대비 약 23배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서울시는 설명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에도 2만여 소상공인이 참여해 약 8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 맞춤형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사업 지원 대상 기업은 약 1100개 사다. 현재 ▲전문가 방문 진단 및 컨설팅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 및 크라우드펀딩 ▲주요 유통채널 상담 등을 지원 중이다.

최선혜 서울시 소상공인담당관은 "비대면 소비 적응을 위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 지원에 대한 목소리가 높다"며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기초부터 실제 쇼핑몰 입점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는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품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지주,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위원장에 박정화 전 대법관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지주는 박정화 전 대법관을 컴플라이언스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박정화 신임 위원장은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1991년 서울지법 북부지원 판사로 임관해 대법원 재판연구원, 대법원 양형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법조 경력을 쌓았으며, 2017년부터 2023년까지 대법관을 역임했다. 박 위원장은 서울행정법원 개원 이래

2

종근당, 심부전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바이엘 ‘베르쿠보’ 독점 공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와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오는 10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베르쿠보의 독점 유통, 영업, 마케팅을 담당한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

3

파우 "2025년 쉼 없는 활동, 성장의 한 해...성공할 때까지 달리겠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신곡 ‘Wall Flowers’를 발매하고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29일 발매된 파우(POW, 요치·현빈·정빈·동연·홍)의 새 싱글 ‘Wall Flowers’는 ‘평범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존재감을 드러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