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3', "장사 VS 터미네이터" 살벌한 '타이어 격투' 현장은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7 09:09:4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강철부대3’의 ‘센캐’들이 힘 대 힘으로 정면 승부하는 ‘타이어 격투’가 공개된다.

 

▲ '강철부대3' 17일 방송에서 초유의 '타이어 격투'가 펼쳐진다. [사진=채널A, ENA]

 

 17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채널A 공동 제작 예능 ‘강철부대3’ 5회에서는 두 번째 본미션인 ‘대테러 연합작전’에 앞서, ‘연합 지목권’이 걸린 사전 미션이 진행된다.

 

이날 다섯 부대(UDT, 707, HID, UDU, 미 특수부대)는 역대급 베네핏인 ‘4강 진출권’을 따기 위해 사전 미션인 ‘종합실탄사격’을 치른다. 이후 부전승으로 4강에 진출하는 한 부대가 정해지고, 이들을 포함한 다섯 부대는 다음 미션을 위해 황량한 벌판에 집결한다. 그런데 이곳엔 모래 경기장이 세팅돼 있어, “여기서 무슨 미션을?”, “씨름을 하나?”라는 의아한 반응이 터져 나온다.

 

이때 최영재 마스터는 “‘종합실탄사격’에서 패한 네 부대는 다음 미션으로 팀 동반 탈락이 걸린 ‘대테러 연합작전’을 치른다”며 두 번째 본미션의 정체를 설명한다. 이어 “사전 미션으로, ‘타이어 격투’를 진행한다. 여기서 승리한 우승 부대는 ‘연합 지목권’을 획득한다”고 덧붙여 현장을 살얼음판으로 만든다.

 

잠시 후, ‘4강 진출권’을 획득하지 못한 네 부대는 사전 회의를 통해 ‘괴력 에이스’ 한 명씩을 뽑는다. 이후 ‘타이어 격투’ 1라운드에서 맞붙을 두 부대의 대원이 공개되는데, 이를 본 MC군단은 “아~ 역시 힘은 이 대원이죠!”, “완전 소다, 소!”라며 입을 쩍 벌린다. 모두의 경탄 속, 두 대원은 격투를 치르고, 얼마 후 이를 관전하던 대원들은 “2m 장검을 휘두른다던 장사가 전설이 아니라 실제라는 것을 느꼈다”며 감탄을 연발한다. 또한 2라운드 경기에서는 숨겨왔던 강력한 힘을 폭발시키는 대원도 등장한다. 반면, 이에 맞서는 대원은 상대의 손에서 타이어를 빼내려고 신박한 전략을 펼쳐 판을 뒤집는다.

 

드디어 ‘타이어 격투’ 결승에 오른 두 대원이 공개되고, MC군단은 “이거 진짜 빅경기다!”, “장사 vs 터미네이터!”라며 과몰입한다. 특히 ‘UFC 선수’ 김동현은 “UFC 느낌이 난다”며 진지하게 분석하더니 한 대원의 승리를 점친다. 그러나 윤두준은 “스트리트 파이터에 제대로 녹아들었다”며 김동현과 다른 의견을 밝힌다.

 

결승전이 시작되자, 두 대원의 팽팽한 힘의 줄다리기에 모두가 “타이어가 찢어질 것 같다”며 ‘동공대확장’을 일으킨다. 그러던 중, 힘의 균형이 한순간에 무너져 한 대원이 다른 대원을 질질 끌고 가는 충격적인 상황이 벌어진다. 하지만 끌려가던 대원은 이내 자세를 고쳐 잡더니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놓는다. 과연 미친 ‘힘 대 힘’ 대결에서 누가 승리해 ‘연합 지목권’을 따낼지에 궁금증이 치솟는다.

 

한편 ‘강철부대3’는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집계하는 10월 1주차 ‘TV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에서 4위에 올랐으며, ‘비드라마 TV 검색반응 TOP10’에서도 4위,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0’에서는 출연자 강민호가 7위를 기록해, 매주 폭발적인 화제성을 과시하고 있다.

 

‘최강자전’인 시즌3 타이틀에 걸맞은 ‘힘캐’들의 정면 승부를 볼 수 있는 ‘타이어 격투’ 현장은 17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채널A ‘강철부대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강철부대3’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