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3', "장사 VS 터미네이터" 살벌한 '타이어 격투' 현장은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7 09:09:4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강철부대3’의 ‘센캐’들이 힘 대 힘으로 정면 승부하는 ‘타이어 격투’가 공개된다.

 

▲ '강철부대3' 17일 방송에서 초유의 '타이어 격투'가 펼쳐진다. [사진=채널A, ENA]

 

 17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채널A 공동 제작 예능 ‘강철부대3’ 5회에서는 두 번째 본미션인 ‘대테러 연합작전’에 앞서, ‘연합 지목권’이 걸린 사전 미션이 진행된다.

 

이날 다섯 부대(UDT, 707, HID, UDU, 미 특수부대)는 역대급 베네핏인 ‘4강 진출권’을 따기 위해 사전 미션인 ‘종합실탄사격’을 치른다. 이후 부전승으로 4강에 진출하는 한 부대가 정해지고, 이들을 포함한 다섯 부대는 다음 미션을 위해 황량한 벌판에 집결한다. 그런데 이곳엔 모래 경기장이 세팅돼 있어, “여기서 무슨 미션을?”, “씨름을 하나?”라는 의아한 반응이 터져 나온다.

 

이때 최영재 마스터는 “‘종합실탄사격’에서 패한 네 부대는 다음 미션으로 팀 동반 탈락이 걸린 ‘대테러 연합작전’을 치른다”며 두 번째 본미션의 정체를 설명한다. 이어 “사전 미션으로, ‘타이어 격투’를 진행한다. 여기서 승리한 우승 부대는 ‘연합 지목권’을 획득한다”고 덧붙여 현장을 살얼음판으로 만든다.

 

잠시 후, ‘4강 진출권’을 획득하지 못한 네 부대는 사전 회의를 통해 ‘괴력 에이스’ 한 명씩을 뽑는다. 이후 ‘타이어 격투’ 1라운드에서 맞붙을 두 부대의 대원이 공개되는데, 이를 본 MC군단은 “아~ 역시 힘은 이 대원이죠!”, “완전 소다, 소!”라며 입을 쩍 벌린다. 모두의 경탄 속, 두 대원은 격투를 치르고, 얼마 후 이를 관전하던 대원들은 “2m 장검을 휘두른다던 장사가 전설이 아니라 실제라는 것을 느꼈다”며 감탄을 연발한다. 또한 2라운드 경기에서는 숨겨왔던 강력한 힘을 폭발시키는 대원도 등장한다. 반면, 이에 맞서는 대원은 상대의 손에서 타이어를 빼내려고 신박한 전략을 펼쳐 판을 뒤집는다.

 

드디어 ‘타이어 격투’ 결승에 오른 두 대원이 공개되고, MC군단은 “이거 진짜 빅경기다!”, “장사 vs 터미네이터!”라며 과몰입한다. 특히 ‘UFC 선수’ 김동현은 “UFC 느낌이 난다”며 진지하게 분석하더니 한 대원의 승리를 점친다. 그러나 윤두준은 “스트리트 파이터에 제대로 녹아들었다”며 김동현과 다른 의견을 밝힌다.

 

결승전이 시작되자, 두 대원의 팽팽한 힘의 줄다리기에 모두가 “타이어가 찢어질 것 같다”며 ‘동공대확장’을 일으킨다. 그러던 중, 힘의 균형이 한순간에 무너져 한 대원이 다른 대원을 질질 끌고 가는 충격적인 상황이 벌어진다. 하지만 끌려가던 대원은 이내 자세를 고쳐 잡더니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놓는다. 과연 미친 ‘힘 대 힘’ 대결에서 누가 승리해 ‘연합 지목권’을 따낼지에 궁금증이 치솟는다.

 

한편 ‘강철부대3’는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집계하는 10월 1주차 ‘TV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에서 4위에 올랐으며, ‘비드라마 TV 검색반응 TOP10’에서도 4위,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0’에서는 출연자 강민호가 7위를 기록해, 매주 폭발적인 화제성을 과시하고 있다.

 

‘최강자전’인 시즌3 타이틀에 걸맞은 ‘힘캐’들의 정면 승부를 볼 수 있는 ‘타이어 격투’ 현장은 17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채널A ‘강철부대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강철부대3’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