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브랜드채널 ‘넷마블TV’에 개성만점 다종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12 13:05:59
  • -
  • +
  • 인쇄
짤툰X넷마블 콜라보레이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4위에 올라
넷마블TV 4월 누적조회수 160만 기록, 자체 운영 구독자수 270만 명 돌파
넷마블 브랜드채널 '넷마블TV'에 개성만점 多種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사진=넷마블)
넷마블 브랜드채널 '넷마블TV'에 개성만점 多種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사진=넷마블)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최근 자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오리지널 시리즈를 잇따라 공개하면서 4월 한 달 동안 누적조회수 160만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TV는 지난 4월 한 달 동안 누적조회수 160만을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는 김성회의 G식백과, 빛베리, 달동네꽃비와 클레이, 짤툰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코스프레, 클레이 아트, 게임리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자체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 보인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지난달 24일 짤툰과의 협업을 통해 선 보인 ‘짤툰X넷마블 콜라보레이션 – 우당탕탕 게임회사 갓겜컴퍼니 2화 신입사원 편’은 유튜브 전체 인기 급상승 동영상 4위에 오르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에 이어 3화 ‘인턴 편’ 역시 지난 5월 10일 인기 급상승 9위를 기록하면서 2달 연속 순위권에 올랐다. 이는 게임업계 브랜드 채널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이다.


넷마블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누적 구독자수도 27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배룡TV’ 등 4개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10만명을 넘어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획득했고, ‘BTS WORLD Official’은 지난 해 7월 구독자 210만명을 기록하며 ‘골드 버튼’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세븐나이츠TV’, ‘리니지2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스톤 TV’ 등 10여 개 채널을 운영하며 꾸준히 구독자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배민호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TV를 보는 게임 시대에 발맞춰 브랜드 채널을 넘어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성장 시켜 기업과 이용자의 커뮤니케이션을 더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클래스원의원 홍원규 원장, 파리 IMCAS 학회서 한국 써마지 시장 논의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클래스원의원 홍원규 원장이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미용의학 학회인 ‘IMCAS 2026(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에 참석해 글로벌 미용의료 트렌드와 써마지 시술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솔타 메디칼(Solta Medical) 미

2

"상생과 동반성장에 진심"… 현대리바트, '연희문학창작촌' 리모델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청년과 중소기업, 문화예술인을 아우르는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희문학창작촌’ 내 도서관이자 다목적 문화공간인 ‘책다방연희’를 리모델링하고, 공간 내 ‘연희 아카이브 by 현대리바트’ 존을 조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연희문학창작촌은 서울문화

3

패션위크가 주목한 뷰티 바이오테크… 메타셀 MCT, 디자이너 쇼 현장 존재감
[메가경제=정호 기자] 2026 F/W 서울패션위크 현장에서 패션과 뷰티테크의 접점이 새로운 흐름으로 부상하고 있다. 단순 미용을 넘어 피부 컨디션과 슬로우에이징 관리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패션 산업과 기술 기반 뷰티 솔루션의 결합이 강화되는 분위기다. 이번 시즌 서울패션위크에서는 디자이너 브랜드 라이(LIE)와 그리디어스(GREEDILOUS) 쇼에 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