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현대해상이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특약을 선보였다. 차선이탈 경고장치는 차량이 달리던 차선을 벗어나면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장치다.
현대해상은 차선이탈 경고시스템을 갖춘 차량의 자동차보험료를 3.3% 할인해주는 특약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특약에 가입할 수 있는 차종은 차선이탈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바레인에서 1조5000억원 규모의 정유플랜트 공사를 따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달 30일 바레인 국영석유회사 밥코(BAPCO)로부터 '바레인 밥코 정유 프로젝트'에 대한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했다고 공시를 통해 1일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 프로젝트를 테크닙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LG전자가 한국전력공사와 손잡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차세대 '직류방식의 가전제품'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지난달 30일 한국전력공사와 '직류(DC)전력 공급·직류가전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직류가전 개발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양 측은 협약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기아차 모하비·한불모터스 시트로엥 C4 등? 9개 차종 1만8124대가 '엔진오일 마개' 결함 등으로 리콜(시정조치)된다.
국토교통부는 5개 업체에서 제작·수입해 판매한 자동차 및 1만8124대에서 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1일 밝혔다.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삼성·SK·현대중공업·금호아시아나·하림 등 대기업 집단은 총수일가 지분율이 1%도 안되면서 그룹 지배력을 높여온 것으로 나타났다. 총수일가가 적은 지분으로 그룹을 사실상 지배하고 있어 재벌의 지배구조를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한국은행이 6년 5개월만에 11월 기준금리를 종전 연 1.25%에서 1.50%로 올렸다. 한은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기준금리를 1.50%로 전격 인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은은 한미 기준금리 역전현상을 막고 시장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에 기준금리 인상 카드를 꺼내들은 것으로 풀이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29일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거래일보다 7.6원 내린 1076.8원에 마감했다.
이는 종가기준으로 2015년 4월30일(1072.4원) 이후 약 2년 7개월 만에 최저다.
원·달러 환율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움직임이 포착되면서 27일 장중 한때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SK텔레콤이 국내 통신장비업체와 5세대(5G) 중계 신기술을 개발했다.
SK텔레콤은 하이게인안테나와 SK텔레시스 등 국내 통신장비업체들과 함께 신규 5G 중계 기술을 개발하고, 시험망에 적용했다고 29일 밝혔다.
5G 중계 기술은 기지국과 단말기 사이에서 5G신호를 증폭해 전파 도달 ...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28일 금호타이어 인수 포기를 비롯한 그룹 현안을 밝혀 주목을 끌었다. 박회장은 금호타이어 인수의향을 묻는 기자 질문에 "금호타이어 인수는 포기했다. 전혀 관심이 없다"고 일축했다. 일각에서 끊임없이 제기됐던 박 회장의 금호타이어 재인수 가능성에 대해 직접 선을 그은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삼성전자에 '암운'이 드리웠다. 27일 하루만에 18조원 이상의 시가총액이 줄었다. 그만큼 장래가 어둡다는 뜻. 대체 무엇이 이렇게 잘나가던 삼성전자 주가를 떨어뜨렸을까?
28일 글로벌 투자업계에 따르면 26일 모건스탠리 연구원 보고서가 발표되자 27일 주식시장 개장과 동시에 삼성전자 주가가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애플 10주년 기념작 아이폰X(텐)의 개통이 시작됐다. 애플은 처음으로 아이폰8 시리즈와 아이폰X을 동시에 공개하며 아이폰 소비자들을 고민에 빠지게 만들었다. 아이폰X이 예정보다 일찍 국내에 선보이게 되면서 개통을 위한 소비자들의 행렬이 이어졌다.
26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아이폰X은 출 ...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된 아이폰X. 그 의미만큼 호응도 남달랐다. 역대 최고가로 출시됐음에도 충성도 높은 지구촌 아이폰 마니아들은 구매에 망설임이 없었다. 1차 출시국보다 발매가 미뤄져 속앓이하던 국내 팬들도 드디어 아이폰X 열기에 합류할 수 있게 됐다.
미래와 조우(Say h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철강과 태양광전지에 이어 삼성 LG 세탁기까지 미국의 보호무역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이러다 다른 산업 부문에서도 이어지는 것은 아닌지 곳곳에서 우려가 나오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미국 국제무역위원회(USITC)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브랜드 세탁기에 대해 120만대를 초과하는 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