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종혁, 구안와사 투병 고백 "안명 신경 통제 불가로 고통"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08:58:19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오종혁이 구안와서(안면신경마비)로 투병한 사실을 고백했다. 

 

▲오종혁이 구안와사가 와 힘들었었다며 투병 사실을 고백하고 있다. [사진=SBS]

 

오종혁은 지난 21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 출연했다.

 

이날 백성현이 지난해 골연골종 수술을 받은 사실을 밝히자, 오종혁 역시 "두 번이나 구안와사가 와서 고생했다"고 털어놨다. 

 

오종혁은 "2014년쯤 뮤지컬 지방 공연과 드라마 촬영을 동시에 했는데, 너무 힘드니까 얼굴이 주저 앉았다"며 "당시는 구안와사가 뭔지도 몰랐다. 치과에서 마취하고 나면 입이 안 다물어지는 것 같은 증세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종혁은 "두 번째로 발병했을 때는 결혼을 준비하면서 '강철부대'라는 예능을 촬영하고 새로운 첫 공연 연습까지 했다. 결혼식 끝내고 촬영과 공연을 마치니 다음날 바로 구안와사가 또 와서 4개월 간 투병했다"고 밝혔다.

 

이에 서장훈은 "반찬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 반찬 한 네다섯 가지는 먹어야 한다"고, 김숙은 "아내가 잘 챙겨주는 이유가 있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AI프로젝트 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AI서비스마케팅학과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기반 AI 교육 솔루션을 활용한, '마이크로소프트 생성형 AI Skill Up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재학생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교육분야 솔루션 파트너인 DEX 컨설팅

2

교원그룹, ‘교원 감사 페스타’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대규모 고객 사은 할인 행사 ‘교원 감사 페스타(교감페)’를 오는 11월 12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진행된 사회공헌 캠페인 ‘교원 감사 나눔’에 이은 두 번째 40주년 기념 프로그램으로, 고객과 사회, 임직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3

유료방송 업계 성장 저하 여파…SK브로드밴드, 희망퇴직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유료방송 업계가 성장 하락세를 겪는 가운데, SK브로드밴드에서도 희망퇴직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보인다. 2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브로드밴드는 최근 50세 이상 또는 근속 15년 이상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공지했다. 다음 달 말 퇴사 조치 예정으로 퇴직금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