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아이술크림’ 열풍 타고 조야 매실주·샤베트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1 07:27:5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편의점 GS25가 여름철 음용 트렌드로 떠오른 ‘아이술크림(아이스크림+주류)’ 시장 공략에 나섰다. GS리테일은 글로벌 매실주 브랜드 조야(CHOYA)와 협업해 매실주(‘조야 골든우메후르츠 50ml’)와 매실 샤베트(‘조야 아이스매실&사과샤베트’)를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위스키와 아이스크림, 소주와 메로나 등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믹솔로지 음용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이다. 특히 SNS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조야 매실주+얼음컵’ 조합에서 착안해, 얼음 대신 매실 샤베트를 도입한 형태다.
 

▲ GS25, ‘아이술크림’ 열풍 타고 조야 매실주·샤베트 출시

‘조야 골든우메후르츠’는 매실, 당류, 주정만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매실주로, 1년 이상 숙성된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투명한 병 안에 생매실 원물이 담긴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가격은 3,400원이다.

함께 선보인 ‘조야 아이스매실&사과샤베트’는 조야 매실 원액에 상큼한 사과 시럽을 더한 샤베트 형태의 제품이다. 풀오픈탭 캔 형태로 휴대성과 음용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GS25 단독 상품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3,300원이다.

GS25는 두 제품을 함께 구매 시 800원 할인 행사를 8월 말까지 진행하며, 여름철 믹솔로지 수요층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추천 음용법은 매실 샤베트 캔에 매실주를 부어 스무디처럼 섞어 먹는 방식으로, 시원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주류와 아이스크림을 조합한 소비자 맞춤형 상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상품을 통해 여름철 차별화된 주류 소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판결…한국 경제 ‘안도 속 첩첩산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해 온 무차별적 상호관세 부과 정책이 미 연방대법원에서 위법 판결을 받으면서 한국 경제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25%까지 끌어올리려던 트럼프 행정부의 압박은 법적 근거를 잃었으나, 미국 측이 즉각 대체 카드를 꺼내 들면서 우리 수출 전선

2

'유통 대모' 신격호 장녀 신영자 의장 향년 85세 별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전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 재계에 따르면 신 전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신 의장은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자의 장녀로, 1942년 10월 16일 경남 울산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노

3

에어로케이항공,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 후원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청주 무심천 일원에서 열린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지역 생활체육 행사 지원에 나섰다. 참가자 지원을 위해 생수 2000병을 후원하고 현장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항공 노선 및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임직원들도 직접 대회에 참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