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영양균형 일일배송 도시락 '디자인밀 정성한상' 리뉴얼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7 08:29:1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영양과 맛을 모두 고려하여 잘 차린 한식 스타일의 영양균형 도시락 ‘디자인밀 정성한상’을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정성한상’은 채소와 단백질을 탄탄하게 구성해 영양균형을 맞춘 가정 한식 메뉴 도시락 제품이다.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특히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직장인 도시락’으로 자리 잡았으며, 꾸준히 성장세를 타며 올해 1~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 

 

▲풀무원, 영양균형 일일배송 도시락 '디자인밀 정성한상' 리뉴얼 출시

이번 리뉴얼은 합리적인 가격의 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대체하는 직장인과 가정에서 간편한 식사를 원하는 시니어가 많아지는 가운데, 고객이 더욱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메뉴 구성과 반찬 설계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매일 질리지 않고 꾸준히 먹을 수 있도록 반찬 구성을 다양화하고 양도 늘렸다. 특히 채소 섭취량이 적은 현대인의 식습관을 반영해 나물 또는 뿌리채소 등으로 매끼 70g 이상의 채소 반찬 2종 이상 구성했다. 또한 다양한 단백질로 포만감 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육류와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해 단백질 반찬을 골고루 구성했다.

메뉴는 총 14종으로 선보인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비빔밥, 전골, 불고기, 떡갈비 등으로 구성해 어디서나 집에서 잘 차려낸 한상 차림처럼 즐길 수 있다. 가을과 겨울같이 쌀쌀한 계절에 잘 어울리는 닭개장, 묵은지콩비지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한 끼 평균 600㎉로 구성했으며, 더욱 높은 포만감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미니 샐러드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인 ‘정성한상 Plus’도 함께 선보인다.

제품 리뉴얼과 함께 용기도 변경했다. ‘C-rPP(Chemical Recycled PP, 재활용 플라스틱을 포함하여 재가공한 PP)’를 사용해 자원 선순환과 신재 플라스틱 사용 절감에 앞장서고자 했다.

C-rPP 용기는 정성한상 도시락부터 적용하여 디자인밀의 도시락 및 샐러드 제품 전체로 확대할 예정이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 사업부 편신혜 PM(Product Manager)는 “디자인밀을 대표하는 영양균형식단 도시락 ‘정성한상’은 영양은 물론 맛까지 고려한 가정식 스타일의 한 끼 구성으로 주요 타깃인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성장하고 있다”라며 “이번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철 식재를 활용한 메뉴 개발로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디자인밀은 정성한상 리뉴얼 론칭을 기념하여 오는 19일까지 정성한상, 정성한상 Plus 식단 최대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자인밀 정성한상’은 직장이나 사무실, 가정 등 전국 어디서나 매일 일일 새벽배송으로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다. ‘디자인밀’ 온라인몰을 통해 1,2주 단위 정기구독 서비스로도 이용 가능하다. 도시락은 신선도 유지를 위해 매일 신선한 상태로 냉장 배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광동제약 가산문화재단, 장학사업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의 공익재단 가산문화재단은 교육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국민교육발전 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민교육발전 유공 포상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국가 시상으로, 교육 환경 개선과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가산문화재단은 취약계층 맞춤형 장학 사업

2

에어부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20만명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부산이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20만명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어부산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수 20만명을 달성하기까지 총 308개의 영상을 업로드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항공 정보 및 상식, 승무원 비행 업무 및 직무 소개 등 콘텐츠로 인기를 얻어 현재 채널의 누적 조회 수는 약 8900만

3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에스토니아와 ‘천무’ 4400억원 계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다연장 유도무기 ‘천무’가 유럽에서 폴란드에 이어 에스토니아 진출에 성공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K9 자주포 수출로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인 에스토니아 시장까지 확보하면서 천무의 수출 시장 다변화의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에스토니아와 약 4400억 원 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