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KAID)와 업무협약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24 08:47:57
  • -
  • +
  • 인쇄
국내 인테리어 시장 발전 도모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CC글라스(케이씨씨글라스, 대표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KAID)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인식 개선 및 저변 확대에 나선다.



KCC글라스는 지난 23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KCC글라스 본사에서 김덕신 KCC글라스 전무와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 회장인 박치은 아울디자인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테리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통해 국내 주거문화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2023년에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현재 전국 200여 회원사가 등록돼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간 인테리어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공급자와 수요자 간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투명성을 높여 소비자에게 높은 품질의 인테리어 서비스를 보장함으로써 업계 전반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는 데 함께 노력하자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추진됐다.

양측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술과 경험을 상호 공유하며 홈씨씨 인테리어의 친환경 기술력과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의 창의적인 디자인 역량이 결합된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주거 공간을 구현해 나가는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업계 표준을 제고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홈씨씨 인테리어는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와 공동으로 인테리어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다양한 SNS 콘텐츠를 제작해 시장 투명성 강화와 소비자 인식 개선에도 나설 예정이며 협회 회원사의 의견을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인테리어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진행할 계획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한국인테리어디자인협회와의 협업으로 인테리어 시장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친환경 인테리어에 대한 업계 표준을 제고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며 “또한 이를 홈씨씨 인테리어의 브랜드 경쟁력 도약의 계기로 삼아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도 함께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CC글라스는 홈씨씨 인테리어를 통해 고단열 코팅유리가 적용된 창호 ‘홈씨씨 윈도우’, 환경부 환경표지인증과 한국공기청정협회 HB마크 등 각종 친환경 인증을 보유한 PVC 바닥재 ‘숲 도담’ 등 다양한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을 선보이며 인테리어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저방사유리(코팅유리) 부문 7년 연속 1위, PVC 바닥재 부문 14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우, 'COME TRUE' 사운드 샘플러 공개...타이틀곡·수록곡 선공개로 기대 UP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새 싱글 앨범 ‘COME TRUE’의 사운드 샘플러를 공개하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3일 공식 SNS를 통해 싱글 앨범 ‘COME TRUE’의 사운드 샘플러 영상을 공개하고, 타이틀곡 ‘Come True’와 수록곡 ‘Just Go’

2

'뛰어야 산다2' 션 "정혜인, 체력도 멘털도 진짜 대단해" 극찬한 이유는?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뛰어야 산다2’의 션 단장이 ‘뛰산 크루’ 에이스인 정혜인에게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26일(월) 밤 9시 50분 방송되는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9회에서는 ‘최강 크루전’을 2주 앞두고 강원도 평창에서 역대급 동계 훈련을 받는 ‘뛰산 크루’의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뛰산 크루’는 청량한 공기가 감도는 평창올림픽 플

3

'더 로직', 첫회부터 뜨거운 '토론 전쟁'! 불꽃 튀는 배틀로 '도파민 파티'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KBS2 토론 서바이벌 예능 ‘더 로직’이 첫 회부터 ‘주 4.5일제 도입’을 두고 치열한 토론 전쟁을 벌여 안방을 후끈 달궜다. 22일 첫 방송된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에서는 논리로 날을 겨루는 ‘로직 시티’에 입성한 100인의 로직 플레이어들이 워밍업 라운드인 ‘반론 싸이퍼’로 맞붙는 현장이 생생하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