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감각적 겨울 선물하는 갤러리탐 55기 전시 시작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9 08:49:2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탐앤탐스가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갤러리탐(Gallery耽)의 55기 전시 소식을 알렸다.


갤러리탐은 매년 개최하는 ‘탐앤탐스 신진작가 공모’에 당선된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주요 서울ž수도권 매장에 전시하고, 고객들에게 예술과 함께하는 일상을 선물하는 ‘컬처카페 프로젝트’다. 재능 있는 청년 작가들에게 기회에 장이 되는 프로젝트인만큼 예술계에서도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다.
 

▲탐앤탐스, 감각적 겨울 선물하는 갤러리탐 55기 전시 시작


갤러리탐 55기는 5개 매장에서 진행되는 신진작가 5인의 개인전으로 구성되었다. 개인의 감정을 가감 없이 나타내는 작품부터 현 시대에 대한 문제의식이 드러난 작품, 도심과 자연의 풍경을 분해하고 개성 넘치는 시각으로 재조립하는 작품까지 다양한 소재를 다루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훈석 작가의 ‘확증편향(탐스커버리 건대점)’은 선입견을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정보를 습득하는 우리네 모습을 인공신경망의 표현 방식을 채택하여 추상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강지수 작가의 ‘강박, 홀씨 되어 : Compulsion, A way to Become Dandelion Seeds(창동 본점)’는 강박을 나타내는 촘촘한 점을 통해 작가 내면의 흔적을 나타내고, 부유하는 민들레 씨앗으로 확장된 전체 이미지를 통해 강박으로부터의 해방감을 선사한다.

 

정연주 작가의 ‘Sense of the forest(분당 율동공원점)’는 감정 변화에 따라 변화하는 기억 속 자연 풍경을 그러냈으며, 점들로 표현한 빛은 자연을 하나의 유기체로써 바라보고 있다.

 

이예린 작가의 ‘환상도시(블랙 파드점)’는 안정감을 간직한 해가 저무는 도시의 순간을 형형색색의 조합으로 연출, 작가만의 유토피아를 완성하였다. 

 

김연희 작가의 ‘Live in Peace(블랙그레이트점)’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요동치고 있는 마음 상태를 혼합 재료와 솔직 담백한 붓칠을 이용하여 현실 속 시각ž촉각으로 옮겨냈다.

갤러리탐의 공간적 한계를 보완하는 온라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네이버 아트윈도' 내 갤러리탐 55기 온라인 기획전을 방문하면 전시 작품들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작품을 구매하거나 작가 친필 서명이 담긴 작품 보증서, 포토/영상 리뷰 작성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의 특별 혜택을 누릴 수도 있다. 

 

또한 갤러리탐 공식 계정 언급, 필수 해시태그를 추가하여 인스타그램에 인증샷 업로드 시, 탐앤탐스 멤버십 앱 ‘마이탐’ 전용 아메리카노 쿠폰이 월별로 추첨 제공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새해를 여는 생명력으로 가득한 갤러리탐 55기를 개최한다”며 “갤러리탐 55기가 진행 중인 매장에 들러 창조성을 한껏 드높이는 귀중한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스템임플란트, 정보보호 국제표준 ‘ISO 27001’ 인증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가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인 ISO/IEC 27001:2022(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에 이어 국내 치과업계 최초로 ISO 27001까지 연이어 획득한 성과다.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

2

더벤티, ‘매들리 메들리 2025’ 공식 스폰서 참여…브랜드 부스 운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오는 10월 18~19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매들리 메들리’는 2014년 랩비트 페스티벌로 시작해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대표 음악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더벤티의 전속 모델인 G-DRA

3

GS25, KT&G와 손잡고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통업계 최초로 KT&G와 협업해 전자담배 디바이스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을 선보인다.이번 한정판은 GS25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 계열을 기반으로 2030 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톤다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총 4만8000대(2종, 각 2만4000대)가 한정 판매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