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제1회 '전문가모드' 광고 웨비나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08:54:2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당근 광고 ‘전문가모드’가 출시 1년 만에 광고주 수가 1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강력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당근이 마케터들을 위한 첫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오는 27일 전문 마케터를 대상으로 하는 당근 광고 솔루션 ‘전문가모드’를 주제로 ‘당근 전문가모드 광고 웨비나’를 열고, ‘마케터를 위한 당근 광고 A to Z’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당근, 제1회 '전문가모드' 광고 웨비나 개최

이번 웨비나는 당근 광고 이용 경험이 없거나, 좀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전문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당근 광고의 장점과 주요 특징, 전문가모드 광고 플랫폼의 핵심 고객층 등 당근 광고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두 번째 세션은 다양한 업종의 마케터들이 전문가모드를 집행한 후 실제 성과를 거둔 우수 사례들이 공개된다. 이를 바탕으로 한 광고 소재 제작법, 광고 운영법 등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장을 도왔던 상세한 전략들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질의응답 세션도 갖는다. 평소 당근 광고에 관해 궁금했던 점들을 묻고 답변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웨비나 종료 후에는 설문을 남겨준 참가자들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웨비나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1시간 내외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근 광고에 관심이 있는 마케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5일(수)까지 당근 비즈니스 공식 홈페이지 내 ‘광고 > 전문가모드’의 웨비나 팝업창에서 사전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는 웨비나 당일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를 통해 접속 링크를 받을 수 있다.

전문가모드는 고급 수준의 광고 지식을 가진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나 광고대행사, 미디어랩사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 솔루션이다. 광고 타깃과 목적, 캠페인, 예산 등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마케터가 원하는 최적의 형태로 광고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창주 당근 광고실장은 “당근 전문가모드는 출시 후 1년 동안 많은 광고주들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꾸준히 업그레이드해왔다. 광고 캠페인 성과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는 ▲전환추적도구, 광고를 최대한 빠르게 노출 시킬 수 있는 ▲빠른 게재, 광고 집행 과정을 자동화하고, 광고 효율을 높이는 ▲자동입찰 등의 기능들이 추가됐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한층 고도화된 광고 솔루션을 발견하고,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당근 광고는 전문 마케터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가모드’와 지역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간편모드’를 갖춰, 광고주들의 니즈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간편모드를 활용한 광고 노하우나 웨비나 세션은 당근 앱 내 ‘당근사장님학교’를 검색해 당근사장님학교 비즈프로필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