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신용정보, 소상공인 재기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6-01 09:13:05
  • -
  • +
  • 인쇄
150명 6개월 간 인당 최대 512만원 지원
6월 1일 ~ 6월 5일 신청 가능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신한신용정보(대표이사 이병철)에서 사회공헌 사업 '희망사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재기지원 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소상공인 150명에게 6개월 간 인당 최대 512만원을 지원한다. 신한신용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일 ~ 6월 5일 간 신청이 가능하다.


신한신용정보는 1일부터 신한금융의 사회공헌사업인 ‘희망사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재기지원(경영혁신 및 친환경·저탄소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소상공인 재기지원(경영혁신 및 친환경·저탄소 지원)사업은 임대료 및 공과금 지원, 경영 컨설팅 제공을 통한 경영 정상화는 물론, 친환경·저탄소 물품 구매, 키오스크, 로봇 도입 등 지속성장을 위한 경영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3년 차를 맞이 한 동 사업은 올해 한국자산관리공사와 협업을 통해 새출발기금 (부실차주)를 대상으로 선발하여,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한다.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 및 매출증대를 지원하고, 부실차주의 성실한 채무상환을 유도하여,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지원 사업의 모집인원은 총 150명이며,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새출발기금 약정자(부실차주) 130명, 일반 참여자 20명을 선발한다.

신한금융은 대상자에게 6개월 간 ▲매월 50만 원 재기지원금(임대료, 공과금 등) ▲친환경 및 경영 혁신 지원금(매출 증대를 위한 경영 환경 개선, 친환경·저탄 소 활동 도입 등) ▲신용개선지원금(신용점수 상승) ▲종합신용관리플러스 (KCB 신용관리 이용권)를 지급하여 1인 당 최대 512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신한 마이샵파트너 ▲KCB 신용관리 컨설팅 ▲온라인 신용교육 ▲리싸이클링 캠페인(우유팩 수거) 등 올바른 신용관리와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할 예정이다.

신한신용정보 이병철 대표는 “소상공인 재기지원 사업이 침체된 경기로 인해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새출발기금 부실차주와 소상공인에게 재기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보다 많은 취약계층이 희망을 가지고 살아 갈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재기지원 사업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사업협력기관인 신한신용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자 발표는 6월 19일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美 로비 지출 급증… 영풍·MBK 경영권 분쟁과 맞물린 '워싱턴 행보'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2025년 미국 정치권을 상대로 한 로비 활동에 투입한 비용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행보가 영풍·MBK파트너스와 이어지고 있는 경영권 분쟁 국면과 무관하지 않다는 해석을 내놓고 있다. 미국 로비활동공개법(LDA)에 따라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고려아연은 2025년 한 해 동안 미국 로비 업체

2

코웨이, 작년 매출 5조 육박…국내외 모두 웃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지난해 연간 매출 5조 원에 육박하는 실적을 거두며 국내외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코웨이는 6일 2025년 4분기 및 연간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연결 기준 2025년 4분기 매출액은 1조 275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816억 원으로 1% 줄었다. 연간 기준으로는 매출

3

우리카드, 이큐비알홀딩스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 자회사 우리카드는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기업 이큐비알홀딩스(EQBR)와 디지털 자산 월렛 및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3일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유태현 우리카드 부사장, 정주영 디지털본부장 및 이현기 EQBR 대표, 정재건 사업 담당 이사 등 참석해 진행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