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와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친환경 하이브리드 셔츠 디자인’ 공모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5-04 09:23:02
  • -
  • +
  • 인쇄
맥주 생산·유통·소비 과정 폐기물과 패키지를 업사이클링한 셔츠 디자인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오비맥주가 사단법인 한국패션디자인학회와 함께 ‘친환경 하이브리드 셔츠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와 한국패션디자인학회가 공동으로 주관·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환호하고 싶은 순간과 맥주에 대한 열정’을 주제로 친환경 하이브리드 셔츠 작품을 모집한다.

 

▲ 오비맥주 ‘친환경 하이브리드 셔츠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사진=한국패션디자인학회]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맥주를 제조, 유통, 판매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과 패키지를 활용한 새활용·하이브리드 작품 ▲오비맥주 브랜드와 상품을 모티브로 구현한 새활용·하이브리드 작품 등 2개 과제 중 1개를 선택해 출품작을 준비하면 된다.

 

맥주 폐기물과 패키지 업사이클링 작품을 제작 시 활용할 수 있는 재료는 ▲맥아포대 ▲맥주캔 탭 ▲맥주병 뚜껑 ▲맥주 페트병 뚜껑 ▲종이 포장지 등이다. 오비맥주 브랜드 상품을 모티브로 구현할 경우에는 ▲카스 ▲한맥 ▲버드와이저 ▲스텔라 아르투아 ▲호가든 ▲구스아일랜드에 한한다.

 

공모전은 패션 디자인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한국패션디자인학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5월 1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패션디자인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비맥주와 한국패션디자인학회는 약 세 달간 1차 디자인 스케치 심사와 2차 실물 디자인 심사를 거쳐 ▲대상(1명) ▲금상(2명) ▲은상(3명) ▲동상(5명) ▲장려상(10명) 등을 선정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대표상’인 대상에는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친환경 하이브리드 셔츠 공모전’ 수상작에는 작품 전시 기회도 제공한다. 전시는 9월 4일부터 개최하며 전시 장소는 한국패션디자인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맥주 생산, 유통,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과 폐기물, 패키지 등을 의상과 액세서리 등의 패션으로 소비자에게 알림으로써 환경의식을 제고하고자 한다”며 “환경과 디자인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