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3000억원 규모 상생 금융지원 나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9 09:26:40
  • -
  • +
  • 인쇄
소상공인·취약 차주 등과 동반 성장 추진 차원
대금 조기 지급·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등 가동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카드는 소상공인과 취약 차주 등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모두 3000억원의 상생 금융 지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금융 소외계층과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으로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전략 실천을 위한 것이다. 이번 금융지원은 ▲유동성 지원 ▲’Re:born’ 대환대출 ▲신용대출 금리우대 ▲소상공인 마케팅 등 4개 영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하나카드가 소상공인과 취약 차주 등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모두 3000억원의 상생 금융 지원에 나선다. 하나카드 CI [사진=하나카드]

 

우선 하나카드는 소상공인의 자금 확보를 위한 유동성 지원을 위해 매출대금 조기 지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나카드 영세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매출대금 조기 지급은 매입일 기준 ‘D+1일’에서 ‘D+0일’로 하루 앞당겨 즉시 지급하는 것이다. 자금 회전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라는 것이 하나카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하나카드는 또 금융 취약계층의 재기를 위해 연간 1500억원대 채무 정상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기존 금리보다 50% 내린 고정금리 7%에 60개월까지 분할상환이 가능한 ‘Re:born’ 대출이 핵심이다. 더불어 연체대금 감면율을 종전 20∼60%에서 30∼70%까지 10%P 확대한다.

아울러 고금리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연 1500억원의 신용대출 금리우대 프로그램도 병행한다. 지원대상은 연간 소득 2000만원이하 연 매출 3억원이하 소상공인들로 신규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1000만원까지 고정금리 9.4%를 적용한다.

하나카드는 이밖에도 하나페이를 활용한 Digital 홍보 프로그램을 전개해 소상공인 마케팅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하나카드의 간편결제 플랫폼 하나페이 앱 ‘AI맛집 서비스’에 소상공인 업소에서 쓰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하나카드 SNS 채널에서 홍보를 진행하는 것이다.

하나카드는 오는 8월부터 상생 금융지원을 시작해 매출대금 조기 지급 프로그램은 올 연말까지, 나머지 지원 프로그램의 경우 내년 7월까지 1년간 실시한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는 “소상공인과 취약 차주 등 금융 취약계층의 어려운 현실에 깊이 공감하고 세심하게 지원할 수 있는 활동이 무엇인지 고민했다”며 “이번 금융지원이 소상공인을 비롯한 취약계층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좋은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카드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3월부터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취약계층 난방비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카드에서 체크카드 발급·난방비 지원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인데 6월말 기준 12만2000여좌가 발급됐다. 이번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난방비 지원사업은 올 연말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친환경 국제인증 'ISCC PLUS'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대전공장이 글로벌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제도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 인증을 획득했다. 19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ISCC PLUS’는 바이오 기반 및

2

아워홈, 고객사 초청 포럼서 식문화 트렌드 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지난 18일 마곡 본사에서 주요 F&B 고객사 40여 곳을 대상으로 '2026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는 식재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외 식음 시장 주요 트렌드를 공유하고 맞춤형 토탈 솔루션 프로그램인 OHFOD 컨설팅 및 제품, 메뉴 등을 선보이는 행사다.

3

티웨이항공, 세이브더칠드런과 서울 지역 아동양육시설에 연말 선물 키트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지난 18일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는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기내 모금 캠페인 ‘기브 투게더(Give t’ogether)’ 기금을 활용해 국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연말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임직원들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