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퇴직연금 적립자산 40조원 돌파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13 09:32:32
  • -
  • +
  • 인쇄
2021년 30조원 돌파 뒤 2년만에 대기록 수립해 눈길
2분기연속 디폴트옵션 고위험상품1 수익률 1위 달성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전체 퇴직연금사업자들 가운데 최초로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 40조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2021년 자산관리 적립금 30조원을 돌파한 뒤 불과 2년만에 10조원을 더 적립하며 독보적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셈이다.
 

▲KB국민은행은 전체 퇴직연금사업자들 가운데 최초로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 40조원을 돌파했다.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실제로 KB국민은행은 지난해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이 4조9000억원 증가하는 등 지난 2018년부터 5년 연속 적립금 자산 증가량 1위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디폴트옵션 상품 수익률에서도 다른 사업자들과의 격차를 크게 벌리고 있다.

지난 3일 고용노동부 발표 자료에 따르면 올해 9월말 기준 디폴트옵션 고위험 포트폴리오1의 6개월 수익률은 5.34%로 집계돼 전체 296개 디폴트옵션 상품 가운데 1위를 달리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 40조원 돌파는 적극적인 고객 관리와 차별화된 서비스·상품 제공 등 연금사업 전반에 대한 개선 노력의 성”라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소통으로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개인고객에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 연금자산관리부터 은퇴·노후 전반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KB골든라이프센터’도 운영중이다. 또 기업고객 대상으로 ‘부채연계분석(LDI)기반 적립금운용계획서 컨설팅’, ‘맞춤형 자산배분솔루션(OCIO) 서비스’ 등 고객에게 차별화된 연금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꽃게냥 간장·양념게장, 3주 만에 완판…2차 판매로 본격 시장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꽃게냥’이 선보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1차 판매분이 조기 완판되면서, 꽃게냥은 추가 생산을 통해 재입고를 진행하고 2차 판매에 돌입하는 등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꽃게냥은 브랜드 론칭

2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3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