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성혼수 5만 기록 달성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9 09:00:0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업계 첫 ‘5만 성혼’을 달성했다.

 


혼인 건수는 4월을 기점으로 다섯 달 연속 상승세다. 통계 작성 이래 최고 증가율도 새로 썼다.

통계청이 23일 발표한 ‘2024년 8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8월 혼인 건수는 1만 7527건으로 전년 대비 20%(2917건) 증가했다. 이는 1981년 관련 통계 작성 이래 역대 최고 증가율이다.

또한 듀오의 실제 성혼회원수가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보다 더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듀오 관계자는 “듀오에서는 2001년 이후 혼인사실을 직접 통보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왔기에 실제 성혼회원수는 훨씬 더 많다”고 답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하루 평균 6명(최근 3년 듀오 성혼회원수 기준)’이 결혼에 성공하고 있으며, 성혼회원은 첫 만남 후 평균 14.8개월(듀오 2024 성혼커플 분석 보고서 기준)의 교제 기간을 거친 후 결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듀오는 독자적인 매칭 시스템인 ‘DMS(Duo Matching System)’와 2명의 전문 커플매니저가 1명의 회원을 밀착 관리하는 ‘2 in 1 매칭 시스템’을 통해 결혼정보업계의 대표주자로 성장했다.

듀오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성혼수 5만을 달성하고, 국내 결혼정보업체 중 오랫동안 업계 1위(2022 매출액 기준)라는 타이틀도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듀오가 진정성을 바탕으로 회원의 성혼에 매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통해 더 큰 성과를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교통안전공단, '쓰리고'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안전하고 주의하고 실천하고 '쓰리고' 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뜻은 '오(5)늘도 무(0)사(4)고' 즉 504로 정리할 수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가 서울역에서 유관기관 합동 이색 교통안전 다짐 캠페인을 통해 설연휴 안전한 귀성·귀경길 조성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공단

2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과정’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이 오는 3월 17일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증권사 회장과 CEO, 협회장, 연구소장, 글로벌 투자전문가 등 국내 금융산업을 이끌어온 인물들이 한 학기 동안 강단에 서는 프리미엄 커리큘럼으로 주목받고 있다. 증권업계를 이끌었던 전·현직 리더들이 한 과정

3

서울디지털대, 13일 오후 10시 신·편입생 최종 모집 마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인공지능(AI)과 첨단 공학을 결합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내세워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3일 오후 10시에 마감한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2026학년도부터 AI공학부와 기계로봇항공학부를 중심으로 ‘AI혁신공학인재과정’을 신설하고, AI+X 융합 교육을 본격 운영한다. 해당 과정 이수자에게는 졸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