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새로운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포인트 제도 발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05 09:38:53
  • -
  • +
  • 인쇄
시스템을 단순 명료화하고, 꾸준히 활약한 선수를 잘 선별하는 것에 중점 둬 변경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2024시즌 개막을 앞두고, 새로운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Race to WEMIX CHAMPIONSHIP)’ 포인트 제도를 발표했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지난해 위메이드가 SBS골프와 함께 선보인 KLPGA 투어의 새로운 골프 포인트 시스템이다. KLPGA투어 참가 선수들이 대회에서 기록하는 성적을 기반으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시즌 종료 후 누적 포인트 순위에 따라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상위 24명은 왕중왕전 ‘위믹스 챔피언십’ 대회 참가 자격도 받는다. 



지난 2023시즌은 ▲각 대회 최종 1위부터 10위까지 선수에게 부여하는 ‘대상 배점’ ▲본선 최종 라운드 ‘타수 배점’ ▲연속 Top10 진입 또는 컷오프 시 보너스와 페널티를 주는 ‘추가 배점‘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포인트 시스템을 단순 명료화하고, 한 시즌 동안 꾸준히 활약한 선수들을 잘 선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제도를 개편했다.

올 시즌에는 각 대회 우승자에게 500포인트, 2위 이하선수들에게 분배표에 따라 차등으로 포인트가 지급된다. 메이저 대회의 경우 120%의 포인트가 주어진다. Top10 선수들은 ‘KLPGA 위메이드 대상 포인트’ 배점을 추가로 받는다. 본선 진출 선수 전원에게 최종 성적에 따른 ‘순위 배점’을 부여하고, 다소 복잡했던 타수 및 추가 배점을 덜어낸 것이 변경 사항의 핵심이다.

새로운 방식은 이달 7일(목) 열리는 시즌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 오픈’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해 11월 개최한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의 다양한 기록들을 소개하는 라이트 페이퍼(Lite paper)를 공개했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펼쳐진 세계 최초 골프 대회다. 대회 상금과 입장권, 식음료 이용, 갤러리 경품 등 대회 곳곳에 NFT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으며, 1만 명이 넘는 갤러리들이 대회장을 찾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라이트 페이퍼는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공식 웹사이트와 위믹스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크루서블 JV 유증 효력 이미 발생"…허위 논란에 정면 반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미국의 '크루서블 JV'를 대상으로 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유증)의 신주 발행은 이사회에서 결의한 대로 대금 납입이 완료되며 예탁원 전자등록까지 최종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정부 등 합작 법인을 고려아연 주주 명부에 등재하는 절차도 진행했다. 환율 변동과 관련해 MB

2

HD현대, 국내 1·2위' 합친 건설기계 등장…'HD건설기계' 공식 출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하나로 합친 'HD건설기계'가 2026년 새해 첫날 힘찬 출발을 알렸다. HD현대는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모든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1일 HD건설기계 울산 캠퍼스에서 정기선 HD현대 회장, 조영철 부회장, 문재영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3

[신년사] 박정원 두산 회장 "AX가 승부처…피지컬 AI로 130년 제조 DNA 다시 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6년 신년사에서 "전사적 역량을 모아서 AX(AI 전환)를 가속화하자"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AI 기반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머지않아 완전히 다른 선상에 있게 될 것"이라며 "빠른 AX 추진을 통해 기존 제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