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SKT 키즈폰 제휴 통해 새해 용돈 이벤트 진행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04 09:47:54
  • -
  • +
  • 인쇄
ZEM폰 포켓몬에디션2 카카오뱅크mini 고객에 5000원 지급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카카오뱅크는 SKT ‘ZEM폰 포켓몬에디션2’에 카카오뱅크 앱을 선탑재하고 해당 폰으로 카카오뱅크 mini를 이용한 고객에게 용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펼친다고 4일 밝혔다.


SKT과 제휴를 통해 카카오뱅크는 업계에서는 처음 키즈폰에 선탑재된 앱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종전까지 키즈폰에는 일반적으로 영어나 독서·습관 관리 등 교육 관련 앱을 탑재해왔으나 ZEM폰 포켓몬에디션2에서는 카카오뱅크 앱이 탑재된다.
 

▲카카오뱅크가 SKT ‘ZEM폰 포켓몬에디션2’에 카카오뱅크 앱을 선탑재하고 해당 폰으로 카카오뱅크 mini를 이용한 고객에게 용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사진=카카오뱅크]

 

무엇보다 청소년들에게 용돈 관리 등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5일부터 연말까지 제휴 키즈폰을 통해 카카오뱅크 mini에 로그인한 모든 청소년 고객에게 용돈 5000원을 즉시 지급한다.

ZEM폰 포켓몬에디션2으로 처음 카카오뱅크 mini에 가입한 고객은 물론 다른 휴대폰에서 카카오뱅크 mini를 사용했던 기존 고객이 ZEM폰 포켓몬에디션2으로 기기를 변경해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ZEM폰 포켓몬에디션2을 쓰는 카카오뱅크 mini 고객의 부모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5일부터 3월말까지 보호자 동의가 필요한 7세부터 13세까지 청소년 고객이 ZEM폰 포켓몬에디션2으로 카카오뱅크 mini에 로그인하면 보호자로 지정된 부모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자녀 용돈 지원금 5000원이 제공된다.

카카오뱅크 mini는 2020년 10월 선보인 청소년 전용 선불전자 지급수단으로 작년말 기준 7세이상 18세이하 청소년 160만여명이 가입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올리브영과 26일저금’이나 ‘GS25와 26일저금’ 등 청소년들이 즐겨 이용하는 제휴사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소년 고객의 필수 금융 서비스로 입지를 굳혔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8월 카카오뱅크 mini의 가입연령을 14세이상 18세이하에서 7세이상 18세이하로 확대했다. 카카오뱅크는 SKT와 제휴를 통해 14세미만 초등학생들이 즐겨 찾는 키즈폰까지 서비스를 제공해 향후 ‘청소년 금융 생활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융 서비스를 처음으로 이용하는 청소년 고객이 카카오뱅크를 통해 안전하고 올바른 금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뱅크는 청소년 고객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서비스를 다양하게 확대·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