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풍수해·교통사고 상해보장 상품 제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9 09:48:33
  • -
  • +
  • 인쇄
AXA생활안심종합보험 판매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장마철 폭우로 인한 주택·도로교통 피해 등 특화보장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AXA손해보험은 19일 장마철 폭우 피해에 미리 대비할 수 있는 (무)AXA생활안심종합보험 가입을 제안했다.


이 상품은 특수건물·실손보상 등 풍수재손해 특약을 통해 보험기간 홍수·태풍·해일 등 풍수재해로 특수건물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피해를 보장한다. 교통상해와 사고에 따른 화재손해(실손보장)과 도난손해(일반가재), 급배수설비누출손해(일반가재) 등 특약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AXA손해보험이 장마철 폭우 피해에 미리 대비할 수 있는 (무)AXA생활안심종합보험 가입을 제안했다. [사진=AXA손해보험]

 

특히 장마철 빗길 교통사고 위험에 대해 AXA손해보험은 안전운전을 위한 하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하는 이 서비스는 AXA손해보험 개인용 차량보험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장마철에 필수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사항과 고객 선호도가 높은 항목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AXA손해보험 고객은 엔진·브레이크오일과 타이어·배터리·전조등을 포함한 22개 항목 차량 안전 무상점검, 엔진세정과 와이퍼·엔진오일 교환 등 추가 서비스에 할인 혜택을 받는다.

한편 손해보험사들은 장마철을 대비한 비상대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B손해보험에서는 기상 예비특보 발령시 재해 예상지역 사전 비상대응 준비태세로 전환하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 집중호우로 출동 서비스가 급증하고 침수차량이 다수 발생하는 상황에 대비해 비상캠프를 운영하고 효율적인 현장업무를 지원한다.

KB손해보험은 또 집중호우 예상지역 상황과 차량 이동안내 등 안내문자 발송과 같은 후속 조치도 병행한다. 또 장마철 자연재해 피해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장기보험 고객에게 연체이자 없이 보험료 납입을 유예해준다.

현대해상의 경우 장마철 재해 방지를 위해 ‘자연재해 비상대책 조직’을 운영한다. 긴급 견인지원단 정비와 보상센터 비상연락망과 차량 집결지 정비, 기상상황 및 현장정보 수집 등 현황 파악에 나서 피해 예방활동도 강화했다.

DB손해보험 역시 차량 침수손해 예방 차원에서 ‘침수예방 비상대응팀’을 가동한다. 올해부터 ‘침수 다발지역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습 침수·집중호우 예상지역 거주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에게 유의·차량 이동 안내문자를 발송하는 등 예방대책도 운영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2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3

희망브리지, '2025 브리지스쿨 희망캠프'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협회장 김현희)와 함께‘2025 브리지스쿨 희망캠프’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중증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청소년과 가족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 희망브리지가 4년째 이어오고 있는 ‘브리지스쿨’은 30대 사업가 P 씨의 기부로 시작된 50억 원 규모의 의료지원 사업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