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금리확정형 ‘교보종신보험 23.08 (무배당)’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21 09:48:07
  • -
  • +
  • 인쇄
생애 변화에 맞춰 생활자금 전환활용·유지보너스혜택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합리적 보험료로 평생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교보종신보험 23.08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이기 때문에 미리 정해진 예정이율(15년미만 2.5%, 15년이상 2.15%)이 적용돼 든든한 사망보장과 함께 안정적인 적립금을 마련할 수 있다. 특히 종신보험 본연의 가치에 충실해 경제활동기에는 사망을 보장받고 은퇴 후 사망보험금을 생활자금으로 전환 가능하다는 점이 돋보인다.
 

▲교보생명이 합리적 보험료로 평생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교보종신보험 23.08 (무배당)’을 출시했다. [사진=교보생명]

 

우선 가입한 뒤 15년이 지나 사망보험금의 생활자금 전환옵션을 신청하면 보험가입액의 90%까지 최대 20년간 생활자금을 받는다. 45세부터 90세까지 신청할 수 있고 매년 감액된 보험가입액에 해당하는 해약환급금을 생활자금으로 받게 되는 방식이다.

이 상품은 가입연령을 늘리고 기간도 다양화했는데 남성 최대 70세, 여성 최대 74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납입기간의 경우 5년부터 7·10·15·20·25·30·35·40년납 가운데 선택 가능하다.

아울러 생애 변화에 맞춰 사망보험금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고객의 상황에 맞춰 사망보험금을 원하는 기간 필요한 만큼 월 또는 연 분할방식으로 설계해 생활자금이나 자녀 교육자금 등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오랜 기간 계약을 유지한 고객에 대한 혜택도 추가됐다. 교보생명은 보험에 가입한 뒤 5년이상이 지나면 납입 기간별로 유지보너스를 제공한다. 보험가입액 5000만원이상일 경우 ‘고액유지보너스’까지 지급한다.

이 상품은 또 다양한 특약으로 3대 질병과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항암방사선약물치료 ▲혈전용해치료 ▲당뇨 ▲대상포진·통풍 ▲노인성질환 ▲각종 입원·수술 등을 폭넓게 보장한다.

신동진 교보생명 상품개발1팀장은 “금융시장의 변동성에 영향이 적은 금리확정형 상품으로 종신보험 본연의 가치에 충실하게 개발했다”며 “생활자금 활용과 유지보너스 적립 등 혜택을 추가해 생애 전반의 보장을 든든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만 15세부터 74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주계약 1억원이상 가입시 평소 건강관리와 질병치료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교보헬스케어서비스II Plus’를 받게 된다. 주계약 2억 원이상이면 더 업그레이드된 ‘교보프리미어헬스케어서비스II Plus’를 제공한다.

한편 교보생명은 자산가들의 안정적인 상속세 재원 마련을 위해 ‘교보프레스티지종신보험 23.08 (무배당)’도 같이 선보였다. 이 상품 역시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으로 사망보험금 생활자금 전환과 가입연령 확대, 교보프레스티지헬스케어서비스 Plus 등 혜택을 더했다.

또 가입한 뒤 5년이상 계약을 유지하면 유지보너스와 고액계약에 대한 고액유지보너스 적립을 통해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만 15세부터 74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주계약 가입액은 최소 10억원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