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감성, 소비자 의견 담은 제품 개발 나서… 청년 디자이너와 협업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09:54:52
  • -
  • +
  • 인쇄
청년 디자이너와의 협업 통해 창의적인 제품 개발 목적
산학이 지속가능한 디자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출발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리빙 브랜드 진심감성은 국민대학교 공업디자인학과 오승범 산업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다기능 옷걸이 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주)진심감성 제공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산학 연계 활동을 넘어 기업들이 실제 상품화를 염두에 둔 과제를 청년 디자이너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실용성과 미적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 및 1인가구를 주요 대상으로 한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있다.

청년 디자이너는 실제 시장에 적용 가능한 디자인을 목표로 기업과 함께 기획부터 시안, 평가 의견, 개선, 생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참여하게 된다.

진심감성 김진우 대표는 “청년 디자이너들의 참신한 시각과 도전정신이 우리의 제품 개발 과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산업 디자인 분야의 청년 인재 양성과 산학연계의 지속가능한 디자인 생태계 조성하는 것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