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캄보디아·태국·인도네시아서 사랑의 온정 전달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08 09:54:33
  • -
  • +
  • 인쇄
해외 진출 3개국 현지 취약층 어린이에게 다양한 물품 기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태국·인도네시아 등 해외에 진출한 3개국 현지법인을 통해 취약계층 가정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물품들은 KB국민카드 임직원과 고객의 참여로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만든 재능기부 봉사로 마련됐다. 우선 캄보디아 현지법인 ‘KB 대한 특수은행(KDSB)’은 캄퐁통·프놈펜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에 태양광 랜턴 800개, 금융동화 팝업북 400권, 원목 독서대 700개를 전달했다.
 

▲지난 7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기부 물품 전달식을 마친 뒤 KB국민카드 현지법인 KB대한특수은행 임직원들과 운롱깐초등학교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금융동화 팝업북은 현지 전래동화를 활용해 저축의 필요성과 합리적 소비생활에 대해 소개하는 경제·금융교육 교재다. 태양광 랜턴과 원목 독서대는 학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태국에서는 ‘KB 제이 캐피탈(KBJC)’이 방콕 외곽 푸타몬톤 저소득층 가정 어린이들에게 사랑의 에코백 300개와 나눔상자 200박스를 전했다. 나눔상자는 남다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KB국민카드 임직원과 고객이 직접 기증한 의류·학용품·영문도서 등 생활용품을 담았다.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KB 파이낸시아 멀티 파이낸스(KB FMF)’은 반타르게방 취약가정 어린이들에게 KB금융 캐릭터를 도안으로 임직원·고객이 만든 사랑의 티셔츠 1500장을 기부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전달한 물품들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현지 소외 어린이들의 성장과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KB국민카드는 해외시장에서도 기업과 사회가 상생하고 협력하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꽃게냥 간장·양념게장, 3주 만에 완판…2차 판매로 본격 시장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꽃게냥’이 선보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1차 판매분이 조기 완판되면서, 꽃게냥은 추가 생산을 통해 재입고를 진행하고 2차 판매에 돌입하는 등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꽃게냥은 브랜드 론칭

2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3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