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캄보디아·태국·인도네시아서 사랑의 온정 전달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08 09:54:33
  • -
  • +
  • 인쇄
해외 진출 3개국 현지 취약층 어린이에게 다양한 물품 기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태국·인도네시아 등 해외에 진출한 3개국 현지법인을 통해 취약계층 가정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물품들은 KB국민카드 임직원과 고객의 참여로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만든 재능기부 봉사로 마련됐다. 우선 캄보디아 현지법인 ‘KB 대한 특수은행(KDSB)’은 캄퐁통·프놈펜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에 태양광 랜턴 800개, 금융동화 팝업북 400권, 원목 독서대 700개를 전달했다.
 

▲지난 7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기부 물품 전달식을 마친 뒤 KB국민카드 현지법인 KB대한특수은행 임직원들과 운롱깐초등학교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금융동화 팝업북은 현지 전래동화를 활용해 저축의 필요성과 합리적 소비생활에 대해 소개하는 경제·금융교육 교재다. 태양광 랜턴과 원목 독서대는 학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태국에서는 ‘KB 제이 캐피탈(KBJC)’이 방콕 외곽 푸타몬톤 저소득층 가정 어린이들에게 사랑의 에코백 300개와 나눔상자 200박스를 전했다. 나눔상자는 남다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KB국민카드 임직원과 고객이 직접 기증한 의류·학용품·영문도서 등 생활용품을 담았다.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KB 파이낸시아 멀티 파이낸스(KB FMF)’은 반타르게방 취약가정 어린이들에게 KB금융 캐릭터를 도안으로 임직원·고객이 만든 사랑의 티셔츠 1500장을 기부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전달한 물품들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현지 소외 어린이들의 성장과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KB국민카드는 해외시장에서도 기업과 사회가 상생하고 협력하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