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2일 KB부동산 앱을 적극 활용해 집에서 손품만 팔면 포인트를 모으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꿀팁을 소개했다.
앞서 KB부동산은 커뮤니티 서비스 참여시 별을 쌓아주는 리워드 제도를 도입했는데 휴대폰 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을 인증한 고객이 동네와 단지 정보·소식을 공유하는 것이다.
![]() |
▲KB국민은행은 KB부동산 앱을 적극 활용해 집에서 손품만 팔면 포인트를 모으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꿀팁을 소개했다. [사진=KB국민은행] |
고객 참여형 서비스인 KB부동산 커뮤니티에서는 글을 쓴 고객과 읽는 고객 모두에게 별을 제공하는 리워드 체계를 운영한다. 글을 쓴 고객이 다른 고객에게 응원을 받을 때마다 별 50개가 적립되며 글을 읽는 고객이 응원의 별을 누르면 별 10개를 쌓을 수 있다.
자신이 쓴 글이 인기글로 선정된다면 별을 더 많이 모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이렇게 모은 별은 월 10만 포인트까지 국민지갑 Wallet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포인트는 현금과 1대1로 치킨·커피 등 모바일 쿠폰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데 KB부동산 커뮤니티에는 KB금융그룹 앱을 활용한 ‘앱테크’와 ‘짠테크’ 꿀팁 공유 글이 많이 올라와 있다.
고객이 KB부동산에서 로그인하면 KB금융지주 핵심 플랫폼 KB스타뱅킹에서 진행하는 룰렛 이벤트에 추가로 한 번 더 응모할 기회가 부여된다. KB부동산 앱을 통해 시크릿 보너스 룰렛에 동참하면 국민지갑과 연동해 500스타부터 10만스타까지 추첨해 행운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룰렛 돌리기로 모은 스타 역시 국민지갑(KB Wallet) 포인트로 교환해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집을 구한 뒤 고객은 KB부동산에서 꾸준히 혜택을 받는 주거·생활 관련 이색제휴 혜택도 제공된다. KB부동산 단지상세 페이지에서 가전제품 항목을 택하면 ‘오늘의 랭킹’에서 LG전자의 제품별 인기 순위와 혜택가를 확인할 수 있다.
또 KB부동산에서 LG유플러스 인터넷을 개통하면 최대 56만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함께 KB부동산에서 1분이상 상담하면 스타벅스커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인터넷 개통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 인터넷과 IPTV를 동시 개통하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재테크로 돈을 모으는 것도 좋지만 자산을 잃지 않고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은행 관계자는 제안했다. 실제로 KB부동산은 전월세 거래 경험이 적은 대학생·사회 초년생·신혼부부 등 2030세대가 전월세 계약 전 쉽게 보증금의 안전성을 알 수 있는 전세안전진단 서비스도 제공한다.
KB부동산 앱에 접속한 뒤 주소·보증금만 입력하면 건축물대장과 등기사항전부증명서를 기반으로 KB시세와 AI추정시세 데이터를 활용해 권리분석과 가격분석을 진행해준다. KB국민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임대차 계약의 안전성을 진단하는 이 서비스를 2회를 무료로 받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앱을 활용해 소소하게 수익을 거두는 재테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KB부동산을 통해 집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나누면서 포인트·쿠폰 등을 챙기는 즐거운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금융플랫폼’을 넘어 ‘일상 생활 플랫폼’을 지향하며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친 맞춤형 종합금융서비스에 진력하고 있다. 또 ‘No.1 금융플랫폼’으로 콜봇·챗봇·대면채널과 연계한 금융서비스와 함께 부동산부터 모빌리티·통신·헬스케어까지 다양한 생활금융 영역에서 고객에게 쏠쏠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