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FC서울과 손잡고 밀알복지재단 저소득가정 장애 운동선수 후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09:58:2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티몬이 연말을 맞아 밀알복지재단, FC서울과 함께 저소득가정 장애 운동선수를 후원하는 ‘소셜기부’를 개최한다. 또, 지난 5일 소셜기부의 일환으로 열린 오프라인 행사 ‘FC서울 팬밋업(FAN MEET-UP)’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소셜기부는 어려운 형편에도 빛나는 노력으로 꿈을 키워가고 있는 장애청년 운동선수들을 응원하고 훈련장비와 훈련비용 등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누구나 2천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으며, 모금액은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일절 제하지 않고 100% 전액 저소득가정 장애 운동선수를 위해 사용한다. 후원금과 사용 내역은 다음 밀알복지재단과의 소셜기부에서 투명하게 공개한다. 

 

▲티몬, FC서울과 손잡고 밀알복지재단 저소득가정 장애 운동선수 후원 

소셜기부의 일환으로 5일 진행한 ‘FC서울 팬밋업’도 성공적이었다. 티몬 본사 1층 카페 TWUC(툭)에서 열린 행사에는 ‘강성진’, ‘백상훈’, ‘백종범’, ‘조영욱’, ‘한승규’ 선수 5명과 100여명의 팬들이 참여했다. 행사 참여에 필요한 사전 입장권은 30일 판매 시작 후 채 1분도 안 돼 매진되며 팬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선수들은 행사 콘셉트인 ‘원데이 카페’에 맞춰 ‘카페 TWUC’(툭)의 일일 카페스탭으로 나섰다. 직접 팬들의 주문을 받고 서빙하며 티타임과 포토타임을 가지고 자유롭게 소통했다. 축구화, 훈련복 등 선수들이 직접 준비한 애장품 경매 이벤트도 열렸는데, 모아진 경매금 255만원은 밀알복지재단에 전액 전달해 장애청년 운동선수 지원에 사용 예정이다. 또, 선수들은 현장에서 소셜기부에 동참하고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은 “연말을 맞아 밀알복지재단, FC서울과 함께 준비한 행사로 티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셜기부’와 연계해 나눔의 의미를 더욱 확장하고자 노력했다”며, “재능 있는 장애청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계속해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팬밋업이 개최된 카페 TWUC(툭)은 작년 11월 티몬이 이커머스 최초로 조성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발달장애 청년들이 바리스타의 꿈을 만들어 가는 곳이다. 티몬과 FC서울은 카페 설립을 기념해 지난해 12월 주장단 팬 사인회를 실시한데 이어, 올해도 특별한 행사를 이어가며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엘리트학생복 모델로 아이돌 ‘더윈드’, ‘리센느’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아이돌 그룹 ‘더윈드(The Wind)’와 ‘리센느(RESCENE)’를 모델로 발탁하고, 동복 포스터를 공개했다. 형지엘리트는 ‘더윈드’와 ‘리센느’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가 엘리트학생복이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두 그룹을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더윈드는

2

진에어, 프로배구 V-리그 타이틀스폰서 계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한국 배구연맹과 프로배구 V-리그 타이틀 스폰서계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에어는 항공업계 최초로 프로배구 V-리그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이름을 올리며 2025-2026시즌부터 한국프로배구와 여정을 함께한다. 진에어는 이번 V-리그 타이틀 스폰서십 체결을 계기로 그간 축적한 스포츠 마케팅

3

페이코인, GS25 결제 재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가상자산 기반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PCI)’은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 GS25에서 결제 서비스를 전격 재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휴 복귀를 기념해 오는 10월 1일부터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GS25 결제 재개는 단순한 기능 복원이 아닌, 가상자산 결제가 다시 일상 속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