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2024년 신입공채 개시…6일부터 지원서 접수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01 10:07:20
  • -
  • +
  • 인쇄
‘BreakFAST 채용’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절차 진행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은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2024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일정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는 내년 2월과 8월 졸업예정자는 물론 기졸업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내년 1월부터 2월간 총 6주간 인턴십을 거친 뒤 내년 7월에 입사하는 ‘BreakFAST’ 전형으로 진행된다.
 

▲한화생명이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2024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일정을 진행한다. 한화생명 2024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사진=한화생명]

 

최종합격자는 입사 5개월 전 취업이 확정돼 자유롭게 남은 학기의 수업을 듣거나 여행 또는 자기개발 시간을 갖고 입사할 수 있다. 모집요강과 상세한 채용정보는 1일부터 운용되는 한화생명 채용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사 지원서는 6일부터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접수한다.

채용 직무는 ▲제휴영업 ▲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개발 ▲데이터분석 ▲보험지원 ▲경영지원 등 전 부문이다. 서류전형 자기소개서 문항은 지원동기와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를 묻는 핵심질문 3가지로 지원자의 입사지원 편의성을 높였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인턴십 과정 등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확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원면접을 통과한 지원자는 학사 겨울방학 기간인 내년 1월에서 2월간 총 6주간 지원분야 실무부서에서 인턴십 실무경험을 쌓는다. 한화생명은 해당 기간 금융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과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 평가한다.

박성규 한화생명 People&Culture팀장은 “역량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출신지와 출신학교를 알 수 없는 방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진행한다”며 “디지털 금융시대에 걸맞은 혁신적 사고를 가진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화생명은 또 회사와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오는 13일 오후 7시에 한화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연다. 이번 채용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게 된다.

한화생명은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 참석 사전신청에 따라 선착순 3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또 친근하고 자세한 회사 소개를 위해 올해 입사한 직원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을 6일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 게재하는데 해당 채널 ‘직터뷰 : 직무 소개 인터뷰’ 코너에서 현업 실무자들의 직무소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센타이어, 지역 상생 철학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가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 사회와 공존 및 공생 가치 추구’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외 사업장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단순 기부나 단발성 활동을 넘어,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한다는 관점에서 장기적 상생 파트너십 구축에 초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 부산·경남 지역사회와 상생 강

2

G마켓, 22일 단 하루 '오뚜기' 제품에 연중 최대 혜택 '올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G마켓이 원데이 브랜드 프로모션 ‘올인’ 오뚜기 편을 열고, 하루 동안 다양한 단독 혜택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오뚜기 인기 제품 1900원 릴레이 선착순 판매, 신제품 단독선런칭, 사은품 증정 등이 대표적이다. 22일 G마켓에 따르면 먼저, 오뚜기 인기 제품을 1,900원에 무료배송 판매한다. 10시부터 22시까지 시간대 별

3

조현범식 상생, 헝가리까지 번졌다… 한국타이어, 헝가리서 타이어 2.8만개 기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이 강조해온 상생·지역밀착형 ESG 경영이 글로벌 현장에서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이 올해도 대표 CSR 프로그램인 ‘타이어 기부 프로젝트’를 가동하며 현지 사회 인프라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조 회장은 핵심 사업역량인 ‘이동성(Mobility)’을 사회적 가치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