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대상 한식(족발·보쌈) 부문 1위 '가장맛있는족발' 선정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10:17:5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한식(족발·보쌈) 1위 부문에서 가장맛있는족발을 수상기업으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손꼽힌다.

특히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한식(족발·보쌈) 1위 부문의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가장맛있는족발은 2012년 가맹사업 이후 13년 차가 넘은 안정적인 장수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인 기업이다. 오랜 시간 맛으로 인정받아 전국 족발 매장 수 1위로 검증하였다.

가장맛있는족발은 모든 매장들이 통일된 맛을 그대로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가족만의 비법소스를 통한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이 완비되어 있다. 또한 즉석에서 삶아낸 족발을 매장에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최종완 가장맛있는족발 대표는 “이번 1등 선정은 가맹점 점주님들과 가맹본부 임직원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점주님들과의 소통과 제품의 품질을 위해 노력하여 대한민국의 외식산업을 이끌 수 있는 가장맛있는족발이 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가장맛있는족발은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비롯해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경쟁력 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2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3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