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LES 법률박람회, 어센드미디어 부스 성공적인 마무리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0:11:37
  • -
  • +
  • 인쇄
▲ 어센드미디어 김진욱 대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아시아 최초·유일의 법률 산업 박람회로 주목받은 2025 LES가 12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다. 행사에서는 리걸테크, AI 법률 서비스, 로펌 마케팅 전략 등 법조 시장의 혁신 흐름과 산업화를 조망하는 다양한 세션이 마련되었다. 

 

이 가운데 어센드미디어는 자사의 법률 전문 마케팅 브랜드 ‘로팅’을 내세운 단독 부스로 높은 관심을 받으며, 행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국내 주요 대형 로펌 및 법조 관계자들이 집중적으로 몰리며, SEO 기반 마케팅과 최신 AI 노출 알고리즘 대응 방안에 대한 실무 중심의 문의가 쏟아졌다.  국내 대표 로펌들이 로팅 부스를 방문해, 검색광고 구조 변화, AI 시대 대응 전략, 로펌에 특화된 콘텐츠 최적화 설계 등 구체적인 협의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 어센드미디어 남상진 팀장, 한문철 대표, 어센드미디어 김성섭 본부장

 

그리고 현장에서 눈길을 끈 점은 스스로닷컴 한문철 대표의 방문이다. 한문철 대표 변호사 역시 법률 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AI 기반 노출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며 로팅 부스를 찾아 관련 솔루션을 직접 확인하였으며 격려또한 아끼지 않았다.

 

또한 기존 광고를 진행 중인 로펌뿐 아니라, 곧 개업을 앞둔 파트너 변호사 및 신규 로펌 설립 준비자들의 상담도 크게 늘었다. 초기 단계 로펌의 브랜드 구축, 키워드 설계, CRM 기반 법률광고 구조, SEO + AI 복합 전략에 대한 실무적 문의가 많았던 것으로 확인되었다.

 

김진욱 대표는 “법률 시장이 구조적 변화를 맞으면서, 단순한 광고가 아닌 ‘검색엔진 최적화 + AI 노출 + 시스템화된 마케팅 전략’이 로펌의 생존과 다가올 성장의 핵심이 되고 있다”며, “이번 LES 참가를 계기로 법조계와 실질적 파트너십이 강화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단순 전시를 넘어, 법률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과 리걸마케팅의 미래를 가늠하는 장이 되었다. 로팅의 총괄 담당자인 신인철 본부장은 앞으로도 변화된 환경 속에서 로펌 맞춤형 광고 솔루션과 시스템화를 통해 법률 시장의 새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테더 공동창업 억만장자 브록 피어스, 마이애미서 ‘Lost Tesla Art Car’ NFT 자선 경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테더(Tether)의 공동창업자이자 암호화폐 업계의 대표적 억만장자 인물인 브록 피어스(Brock Pierce)가 마이애미 아트 위크 2025 기간 열린 BitBasel Miami에서 The Lost Tesla Art Car Project를 위한 특별 자선 경매의 공식 경매사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 디지털 예술,

2

[포토] 해피니스CC 양진석 회장, 나주시에 인재육성기금 2천만 원 기탁…나주시 “혁신 행정과 나눔이 만드는 도시 성장”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양진석 해피니스CC 회장이 9일 나주시청에서 인재육성기금 2천만 원을 기탁하며 3년간 총 6천만 원의 지역 인재 지원을 이어가자, 나주시는 시민·기업·행정이 협력하는 상생 기반이 시정 혁신의 중요한 동력이라고 강조했다. 윤병태 시장은 “지속적인 나눔이 도시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고, 시정의 다양한 성과가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

3

[포토] 나주시, 상하수도 요금 인상 1년 유예…“시민 부담 최소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나주시는 2026년 1월 예정됐던 상하수도 요금 인상을 1년 유예해 2027년부터 적용하기로 하며 경제적 부담을 겪는 시민들을 배려한 결정을 발표했다. 윤병태 시장은 “요금 인상은 불가피하지만 시민 부담 완화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라며 향후 변동 사항은 사전에 충분히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