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8월 한 달간 온라인보험에서 ‘내 나이, 보험료 찾아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내 나이, 보험료 찾아보기 이벤트는 최근 시행된 만 나이 통일법 시행에 맞춰 보험료 계산에 필수적인 보험 나이의 개념을 소개하기 위한 것이다. 통상적으로 보험 나이가 적으면 보험료도 적기 때문에 상품에 따라 보험 나이가 바뀌기 전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 |
▲NH농협생명이 8월 한 달간 온라인보험에서 ‘내 나이, 보험료 찾아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NH농협생명] |
보험 나이는 보험료를 정할 때 사용하는 나이인데 만 나이와는 계산법 자체가 다르다. 만 나이는 올해 생일이 지나면 현재 연도에서 출생 연도를 빼면 되고 생일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 한 살을 더 빼면 된다. 그러나 보험 나이는 만 나이 기준으로 6개월이상 지났다면 만 나이에 한 살을 더해 구한다. 6개월이 지나지 않았다면 만 나이가 보험 나이와 같다.
이번 이벤트는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만 나이와 보험 나이, 보험 나이가 바뀌는 시점까지 알려준다.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베스트셀러인 용종보험의 보험료까지 확인해 참여할 수 있다. NH농협생명에서는 이벤트 참여고객 1300명을 추첨해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와 NH포인트를 선사한다.
일반 보험사 이벤트는 마케팅 동의를 조건으로 하지만 이번 이벤트는 경품 지급을 위해 연락처를 수집하는 것일 뿐 마케팅 연락과 무관하고 상품 권유 전화 걱정도 없이 참여할 수 있다.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험에 가입할 때 기준이 되는 보험 나이의 개념은 대부분 모른다”며 “최근 시행된 만 나이 통일법과 연계해 보험 나이 개념을 쉽게 소개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