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끝, 이제 나를 찾을 시간”… 고3 예비대학생 대상 ‘자기계발 명상캠프’ 개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10:25:01
  • -
  • +
  • 인쇄
입시 후 불안·진로 고민 해결… “대학 입학 전 반드시 필요한 자기정비 과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명상전문 HRD 교육기관 (주)전인교육이 내년 1월 고3 예비대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 심화 자기계발 명상캠프 ‘생각버리기+습관형성 CAMP’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입시가 끝난 고3 학생들 사이에서 ‘입시 이후의 첫 공백기’를 생산적으로 보내려는 수요가 늘면서, 대학 입학 전 자기 이해와 방향성을 다지는 프로그램이 교육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적성 탐색, 미래 불안 감소, 전공 기준 정립 등에 효과가 알려진 ‘자기계발 명상캠프’는 예비대학생 사이에서 필수 코스로 자리 잡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교육·진로 전문가들은 “입시 후 2~3개월은 불안이 가장 민감하게 나타나는 시기로, 이때 자기 이해를 높여주는 경험이 대학 이후의 성취와 심리 안정에 결정적 영향을 준다”며 “예비대학생에게 자기계발 명상캠프는 선택이 아닌 준비 과정으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전인교육은 이번 캠프를 기간에 따라 ‘Basic 코스’(2026년 1월 10~14일, 4박 5일)와 ‘Boost 코스’(1월 10~17일, 7박 8일)로 나누어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생각 버리기 집중명상 ▲자기계발 워크숍(Advance) ▲각 분야 전문 멘토 15인과 함께하는 그룹 코칭 ▲성공습관 챌린지 및 피드백 ▲5만 원 상당의 자기계발 굿즈 제공 ▲평생교육원 수료증 발급 등으로 구성된다.

전문가들은 명상이 미래 불안과 부정적 사고를 줄이고, 학생 스스로를 객관화해 진로 선택 과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평가한다. 실제 참가자들 역시 ‘불안 감소’, ‘성향·장점의 명확화’, ‘전공 선택 기준 형성’, ‘대학생활 준비 자신감 상승’ 등을 경험했다고 전했다.



예비대학생들의 후기도 긍정적이다. 한 참가자는 “대학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캠프를 통해 진짜 원하는 방향을 찾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입시 이후 계속되던 불안이 명상으로 정리되고 전공 선택에 확신이 생겼다”고 전했다. 전인교육은 참가자들이 공통적으로 ‘적성 탐색·미래 방향 설정·정서 안정·자기계발 의지 강화’를 가장 큰 변화로 꼽았다고 밝혔다.

전인교육 김미진 대표는 “자기계발 명상캠프는 단순히 휴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미래를 준비하고 자신의 방향성을 정립하는 체계적인 과정”이라며 “입시 후 밀려오는 공허함과 불안을 해소하고, 대학 입학 전 자신의 기반을 다지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