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직장인 고객을 위한 ‘점심시간 집중근무제’ 시범 운영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18 10:21:34
  • -
  • +
  • 인쇄
사무실 밀집지역 점포 개인창구 전 직원 점심시간 고객 응대 나서
강남역종합금융센터와 교대역·증권타운·서소문·가락동 등 5개 지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서울 사무실 밀집지역 영업점 5곳에서 ‘점심시간 집중근무제’를 시범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점심시간 집중근무제는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개인 창구 모든 직원들이 근무하며 지점을 찾는 고객에게 신속하고 원활한 업무 처리를 지원한다. 점심시간 은행 영업점 이용이 불편하고 혼잡하다는 고객 의견에 따라 점심시간 집중근무의 필요성 때문에 도입하게 된 것이다.
 

▲KB국민은행이 서울 사무실 밀집지역 영업점 5곳에서 ‘점심시간 집중근무제’를 시범 운영한다. [사진=KB국민은행]

 

이번 시범 운영하는 5곳은 직장인 고객과 사무실이 밀집된 강남·서초·여의도·중구·송파에 있는 강남역종합금융센터와 교대역지점, 증권타운지점, 서소문지점, 가락동지점 등이다. KB국민은행은 이들 5개 지점에서 점심시간 전·후 지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창구에서 근무하는 직원도 추가로 배치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점심시간 집중근무제 도입에 따라 점심시간에만 은행을 찾을 수 있던 직장인 고객들의 은행 이용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영업점 운영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더 높여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영업점 운영시간을 저녁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특화 영업점 ‘9To6 뱅크’를 운영 중이다. 지난 8월 10곳을 추가해 전국 82개 영업점에서 저녁 6시까지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디지털 금융의 발달로 소외되고 있는 고령층 고객을 위한 특화 영업점 ‘KB 시니어 라운지’도 운영하면서 대면 채널 은행 영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오션, 캐나다 조선소 통째로 바꾼다…기술이전·인력양성 승부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화오션이 캐나다 현지 조선소 및 교육기관과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북미 방산 조선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술 이전과 인력 양성을 통해 캐나다 조선 산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향후 차세대 잠수함 사업 수주 기반 마련에도 나선다는 전략이다.한화오션은 18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온타리오조선소(Ontario Shipyard

2

모셔왕, 론칭 1개월 만에 고객 급증…감사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고트통신이 운영하는 통신·생활 통합 플랫폼 ‘모셔왕’이 공식 론칭 1개월 만에 다수의 고객을 유치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셔왕은 지난 1월 론칭 이후 인터넷 가입 및 정수기 렌탈 문의가 증가하는 등 빠르게 고객이 유입되고 있는 중이다. 여기에는 통신 3사 인

3

부모사랑상조, ‘어버이날크루즈’ 서부지중해 4개국 10일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모사랑상조는 오는 4월 30일 단 1회 출발하는 ‘어버이날크루즈 서부지중해 4개국 10일’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미리 준비하는 여행 상품의 특성상 5월 가정의 달 어버이날 전후로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해외여행 문의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상품은 육로의 부담을 줄이고 편안한 여행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