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디지털 APP 브랜드 ‘신한 SOL’로 일괄 통합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31 10:22:35
  • -
  • +
  • 인쇄
고객 접근성·통일성 구축…고유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 제고
연내 ‘유니버설 간편앱’출시 맞춰 그룹 디지털 APP 일괄 변경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오는 11월1일부터 신한은행과 신한카드·신한투자증권·신한라이프 등 4대 주요 그룹사의 디지털 APP 브랜드를 ‘신한 SOL’로 일괄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APP 브랜드 통합은 그룹의 대표 디지털 브랜드인 신한은행의 ‘신한 SOL’의 브랜드 파워를 중심으로 주요 그룹사 디지털 APP과 연계하기 위한 것이다.
 

▲신한금융그룹이 오는 11월1일부터 신한은행과 신한카드·신한투자증권·신한라이프 등 4대 주요 그룹사의 디지털 APP 브랜드를 ‘신한 SOL’로 일괄 통합해 운영한다. [사진=신한금융지주]

 

고객의 접근성과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브랜드의 통일성을 구축하고 고유한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따라서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APP은 ▲신한은행은 신한 SOL에서 ‘신한 SOL뱅크’ ▲신한카드는 신한 Play에서 ‘신한 SOL페이’ ▲신한투자증권은 신한 알파에서 ‘신한 SOL증권’ ▲신한라이프는 신한 스퀘어에서 ‘신한 SOL라이프’로 명칭이 각각 변경된다.

색상과 폰트 역시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APP 브랜드에 맞춰 표준화된다. 아울러 신한금융그룹은 디지털전환을 통한 고객편의 제고를 위한 전사적 노력의 일환으로 그룹사의 주요 상품과 서비스를 단일 앱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간편앱’의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새 디지털 APP 브랜드는 오는 11월1일 열릴 핸드볼 리그 미디어데이를 시작으로 신한은행 SOL KBO 프로야구, 여자프로농구(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등 스포츠 중계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또 각 그룹사 금융앱은 연내 유니버설 간편앱 출시와 함께 일괄 변경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