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철도 유휴부지 정보이용 활성화 추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26 10:23:22
  • -
  • +
  • 인쇄
국가철도공단과 협약 맺어…KB부동산 경쟁력 제고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정보의 민간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따라서 KB국민은행은 공단에서 관리하는 철도 유휴부지 관련 정보를 부동산 정보 플랫폼 KB부동산과 연계해 국민들에게 더 편리하게 국유재산을 사용하고 수익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양 기관은 철도 유휴부지 정보 공개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논의하고 각자 보유한 정보와 시설을 활용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이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정보의 민간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 본점 신관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우선 공단에서 보유한 민간임대·매매 용도의 철도 유휴부지 매물정보가 KB부동산 플랫폼에 연계 서비스된다. 그동안 공단 홈페이지에서만 확인할 수 있던 철도 국유재산 정보와 유휴부지 매물에 대한 상세 정보를 KB부동산 앱과 웹페이지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KB부동산 플랫폼 안에 철도 유휴부지 연계 메뉴를 올 하반기 안으로 신설할 예정이다. 더불어 양 기관은 앞으로 KB부동산 플랫폼에 연계하는 서비스를 선별해 추가로 도입하는 방식으로 상호 연계 분야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 서비스 품질과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기술적인 협업도 꾸준히 추진키로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른 민간플랫폼에 없는 국가철도공단 유휴부지 정보를 제공해 매물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것”이며 “양질의 철도 관련 국유재산 매물을 쉽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협업을 확대·강화해 국민들에게 편리한 공익적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지주,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위원장에 박정화 전 대법관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지주는 박정화 전 대법관을 컴플라이언스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박정화 신임 위원장은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1991년 서울지법 북부지원 판사로 임관해 대법원 재판연구원, 대법원 양형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법조 경력을 쌓았으며, 2017년부터 2023년까지 대법관을 역임했다. 박 위원장은 서울행정법원 개원 이래

2

종근당, 심부전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바이엘 ‘베르쿠보’ 독점 공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와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오는 10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베르쿠보의 독점 유통, 영업, 마케팅을 담당한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

3

파우 "2025년 쉼 없는 활동, 성장의 한 해...성공할 때까지 달리겠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신곡 ‘Wall Flowers’를 발매하고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29일 발매된 파우(POW, 요치·현빈·정빈·동연·홍)의 새 싱글 ‘Wall Flowers’는 ‘평범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존재감을 드러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