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 리뉴얼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06 10:29:39
  • -
  • +
  • 인쇄
금융데이터 활용 신용케어…연금진단 등 디지털자산관리 추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우선 하나은행은 하나 합의 데이터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신용케어 ▲대출 관리 ▲연금진단 등 확대된 금융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도 추가했다.
 

▲하나은행이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 서비스를 개편했다. [사진=하나은행]

 

앞으로 하나 합 손님은 신용케어와 대출 관리 서비스를 통해 대출상품 이용의 시작부터 끝까지 통합 관리를 받게 된다. 손님의 마이데이터 정보를 외부 신용평가에 반영해 신용점수를 높일 수 있고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사별 대출정보로 만기와 상환 일정 등을 체크할 수 있다.

또 공공마이데이터를 연계한 연금진단 서비스는 국민연금을 비롯한 공적연금 가입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하나은행은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정보와 결합해 손님의 연금자산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 6월 은행권에서는 처음 마이데이터 서비스 부문에서 금융보안원 ‘국가공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손님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는 점을 공인받은 것이라고 은행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