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최단시간 이색 방송 '300초 특가' 론칭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3-07 10:36:5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4일 300초 동안 생수, 화장지, 식재료 등 생필품을 판매하는 '300초 특가' 방송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프로그램 '쇼파르타 300'은 '300초 동안 진행되는 스파르타 쇼핑'을 콘셉트로 생필품, 지역 특산물 등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이색 형식과 콘텐츠로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업계 최단 시간 운영하는 테마 프로그램을 론칭하게 됐다.
 

▲ [이미지=롯데홈쇼핑]

 

'30초 먹방', 'ASMR' 등 SNS 숏폼 형식을 도입해 재미 요소를 높이고 고물가에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생필품, 식품 등을 3만원 이하 가격대로 판매하며 무료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쇼파르타 300은 평일 2회 주요 테마 프로그램 직전에 편성해 고객 주목도를 높이고 다음 방송과도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지난 4일 오전 8시 15분 첫 방송에서 경상남도 하동 녹차를 활용한 명란김을 선보여 5분 만에 300건이 넘는 주문 건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방송된 패션 방송에서 '조르쥬레쉬 가디건' 등을 판매해 60분 만에 주문 건수 1만 5000건을 기록했다. 이는 2월 동 시간대 평균 대비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지난 5일에는 전라남도 여수에서 채취한 햇꼬막을, 6일 국내산 8종 통곡물 등 고품질 먹거리를 연이어 내놔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향후 '풀무원 생수 40병', '깨끗한나라 화장지 60롤' 등 생필품도 대량 구성해 판매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은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늘리기 위해 기존 홈쇼핑 방송 틀을 깬 300초 특가 판매 프로그램을 편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봄을 맞아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쇼핑하는 재미를 높이기 위해 '설레는봄 쇼핑해봄'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한 달간 매일 10명씩 추첨해 구매금액 100%(최대 100만원)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